2007월드카니발 추락사고 관련 사과문

서울--(뉴스와이어)--2007월드카니발을 찾아주시고 관심을 가져주신 모든 분들과 행사 관계자 분들에게 금번 8월 14일 놀이시설사고 발생과 인명피해에 대하여 월드카니발 조직위원회는 모든 책임을 통감하며 심심한 사과와 함께 죄송한 마음 금할 길이 없습니다.

더욱이 이번 사고로 고인이 되신 분들과 유가족 및 피해자 분들에게 사죄의 말씀을 드리며 월드카니발 700여 임직원 일동의 모든 마음으로 다할 수 없는 사과 말씀을 드립니다.

이번 사고에 대하여 월드카니발 조직위원회는 책임감 있는 사고수습, 피해보상, 진상규명에 노력 할 것이며 조속하고 철저한 사고 원인 규명을 위한 조사에 성실하게 임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또한 “2007월드카니발”의 책임에 대한 의무를 이행하는데 있어서 부족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2007 월드카니발부산 조직위원회 및 임직원 일동 (올림)


2007월드카니발 부산 사고경위

지난 7월 23일 부산 영도구 동삼동 매립지에 개장한 ‘월드카니발 부산’에서 어제(8월 13일) 오후 5시 25분경 기계적 결함으로 추정되는 사고로 인하여 18명이 탑승한 놀이기구 “자이언트 휠”에서 이용객5명이 추락, 사망한 사고가 발생했다.

사고가 발생한 놀이기구는 자이언트 휠(Giant Wheel)이라고 불리는 관람차로서 총 42개의 곤돌라 중 2번째 곤돌라가 기계적 결함으로 추정되는 오작동으로 뒤집히면서 발생했다.

곤돌라가 뒤집히자 안에 탑승해 있던 일가족 7명이 곤돌라 옆 강화유리(렉산)로 쏠리고 강화유리는 탑승객들의 무게를 이기지 못하고 떨어져 나가면서 5명이 20m 바닥 아래로 추락, 사망한 것으로 추정된다.

‘월드 카니발 부산 비상대책위원회’(이하 ‘비상 대책위’)에서는 정확한 사고 경위와 원인을 규명하고 있으며 정확한 사고 원인을 밝힐 수 있는 스위스와 독일의 자이언트 휠(Giant Wheel) 제작사에서 담당인력이 도착하는 금일(14일) 오후에 정확한 사고 경위와 원인을 철저하게 조사하여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비상 대책위’에서는 조속하고 철저하게 사고원인을 규명하고 이를 위한 모든 조사에 성실하게 임할 것이며 가능한 모든 방안을 동원하여 사망자와 유가족에게 최대한의 보상이 이루어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world-carnival.co.kr

연락처

홍보대행사 FMG 지현우 대리 02) 567-8574 011-9525-461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