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트릭스, 상반기 성과 및 하반기 전략 발표
시트릭스는 올 상반기에 웹방화벽, WAN 가속기, SSL VPN, L7 스위칭 등 솔루션 전반적인 영역에서 고르게 시장을 개척하는 성과를 올렸다. 특히 제조업, 중공업, 관공서, 인터넷 기업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레퍼런스 사이트를 확보하면서 안정적인 매출을 확보했다.
시트릭스시스템스코리아 우미영 지사장은 “전문 자격증, 교육 지원 등을 통해 파트너의 역량을 강화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또한 고객과도 지난 6월 국내 기업 고객 실무 담당자를 중심으로 시트릭스 수퍼 유저 그룹을 발족하며 대(對)고객 커뮤니케이션에 힘썼다”라며 “그 결과 시트릭스 솔루션을 도입하고자 하는 잠재 고객들이 2배 이상 성장하는 등 상반기에 만족스러운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라고 밝혔다.
올해 하반기 시트릭스는 파트너 육성 및 마케팅 활동 강화를 통해 시너지 창출을 노리고 있다. 기존 채널 중 네트워크 솔루션 분야 판매 경험 및 능력을 갖춘 곳을 중점으로 파트너를 육성하는 한편, SI/NI 업체들과도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한다는 전략이다. 또한 기존 고객 대상으로 추가 수요를 발굴하고 고객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세미나, 고객 포럼 등 마케팅 활동에 집중할 것이다. 이와 함께 교육, 공공 및 금융기관 등 산업 별로 접근 전략을 수립하여 다양한 산업 영역으로 진출을 꾀한다는 전략이다.
특히 새롭게 발표한 애플리케이션 가속, SSL VPN, 방화벽, 사용자 경험 모니터링 등이 통합된 ‘시트릭스 넷스케일러 8.0(Citrix NetScaler 8.0)’ 신제품 및 WAN 최적화를 위한 ‘시트릭스 완스케일러 (Citrix WANScaler)’ 을 하반기 핵심 비즈니스 동력으로 국내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시장 공략을 강화할 것이다.
하반기 전략과 관련해 우 지사장은 “하반기에는 전체적인 로드맵과 폭넓은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채널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영업 강화에 집중,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분야 리더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citrix.com/korea
연락처
시트릭스시스템즈코리아 신창희 차장 02-6001-3115
민커뮤니케이션 정민아 팀장 02-566-8898 017-282-0677
-
2009년 9월 16일 1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