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레일패스 이용객 트렌드...3~5개국 방문하는 ‘셀렉트 패스’ 인기 높아

서울--(뉴스와이어)--유럽을 여행할 때 한국인을 비롯한 외국 여행객은 어떤 유레일 패스를 주로 이용하며, 한국인은 유럽의 어느 나라를 주로 여행할까?

유레일 그룹(www.EurailGroup.com)이 2006년 유럽 이외의 지역에서 판매된 총 445,318 건의 유레일 패스 종류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3개국이나 4개국, 혹은 5개국을 지정해 여행할 수 있는 셀렉트(Select) 패스가 전체 판매량의 41.99%인 187,109 건으로 가장 큰 인기를 끌었다. 또한 정해진 기간 동안 연속해서 유럽 18개국을 여행할 수 있는 글로벌(Global) 패스는 29.05%인 129,395 건, 길지 않은 휴가 동안 2개국을 꼼꼼하게 돌아볼 수 있도록 2005년에 선보인 리즈널(Regional) 패스도 22.18%로 98,805 건이나 되었고, 단일 국가를 기차로 구석구석 여행할 수 있는 내셔널(National) 패스는 3.22%인 14,325 건, 패스에 투어 프로그램이 포함된 투어 패스는 3.54%로 15,774 건에 달했다.

유레일 그룹에 따르면 2006년 한해 동안 한국에서는 프랑스+이태리+스위스를 연결하는 3개국 셀렉트 패스가 가장 인기가 높았으며, 이 가운데 성인 1등석 구입자가 2등석(학생요금) 구입자 보다 4배 이상 많음으로써 유레일 패스 이용객이 배낭여행을 주로 하는 대학생이라는 기존의 잘못된 인식을 숫자로 증명했다. 3개국을 연결하는 두 번째 인기 여행지는 프랑스+독일+스위스였으며 베네룩스 3국(단일국가로 간주됨)+프랑스+독일을 연결하는 셀렉트 패스를 세 번째로 많이 구입했고 독일+이태리+스위스가 4위, 독일+스위스+오스트리아 셀렉트 패스가 5위를 기록했다.

또한 4개국 조합의 셀렉트 패스 판매량 가운데 한국인에게 가장 인기 높은 조합은 독일+프랑스+이태리+스위스였으며, 2위는 베네룩스3국+프랑스+이태리+스위스, 3위는 프랑스+이태리+스위스+오스트리아, 4위에는 프랑스+독일+스위스+오스트리아, 5위는 프랑스+독일+이태리+오스트리아로 나타났다.

이어 5개국 조합의 셀렉트 패스 가운데 1위는 프랑스+독일+이태리+스위스+오스트리아였으며 2위는 베네룩스 3국+프랑스+독일+이태리+스위스, 3위엔 스페인+프랑스+독일+이태리+스위스, 4위는 베네룩스 3국+프랑스+독일+스위스+오스트리아였고 프랑스+독일+이태리+오스트리아+스페인이 5위로 뒤를 이었다.

한편 2개국을 여행할 수 있는 리즈널 패스 가운데 한국인은 프랑스+이태리 리즈널 패스를가장 선호하였고 두 번째로는 프랑스+스위스, 그 뒤를 이어 프랑스+독일, 독일+오스트리아, 독일+베네룩스 3국 순이었다. 또 단일국가를 여행할 수 있는 내셔널 패스의 한국인 이용객은 스페인이 1위, 2위는 베네룩스 3국, 3위에는 폴란드가 꼽혔다.

이밖에 유레일 한국홍보사무소가 지난 5월 7일부터 6월 8일까지 한달 동안 검색포털 네이버와 온라인 이벤트를 개최한 결과에 따르면 “유럽의 어느 나라를 가장 가고 싶은가?”라는 질문에서 참여 네티즌들은 가장 가고 싶은 곳으로 프랑스를 꼽았고 그 뒤를 이어 이태리, 스위스, 독일, 체코/스페인(공동 5위), 영국, 그리스, 오스트리아, 네덜란드 순으로 응답했다.

유레일 그룹은 27개 철도회사와 선박, 보너스 파트너로 이루어져 있으며, 요금 조회 및 구입은 www.eurail.com을 방문하거나 유레일 패스의 국내 총판매대리점인 ACP레일(www.acprail.co.kr), 레일유럽(www.raileurope-korea.com), 걸리버 트래블(www.gtarail.co.kr)을 통하거나, 이들 3개 공인판매망과 판매계약을 맺은 가까운 여행사에 서 구입할 수 있다.

유레일 개요
유레일 그룹 G.I.E는 유럽을 제외한 전 세계 지정 대리점을 통해 유레일 패스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유레일 상품(유레일패스, 유레일 셀렉트패스, 지역별패스와 국가별 패스)들은 정해진 시간 내에 특정 국가를 여행할 수 있는 용도의 열차 패스입니다. 유레일패스는 유효기간별로 15일, 21일, 1개월, 2개월, 3개월의 종류가 있으며, 원하는 기간을 선택하여 기간 내에 여행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패스 소지자는 여러 호텔이나 버스, 선박 요금을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유레일 패스는 사용자의 연령대 및 인원에 따라 성인용, 유스, 세이버 등 세 가지가 있으며 여행일정과 구간에 따라 플렉시 패스, 셀렉트 패스, 지역별 패스, 국가별 패스로 크게 구분됩니다. 네덜란드 위트레히트에 본사를 둔 유레일 그룹 (www.eurail.com)은 2001년도에 설립된 회사로, 1959년부터 유레일 관련 상품을 제공하던 유레일 커뮤니티의 전신이며, 철도와 선박을 운행하는 기업들이 소유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 교통 수단으로 여행을 하실 때 특별 가격과 할인 혜택을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eurail.com

연락처

유레일 한국홍보사무소 맥스컴 02-553-469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