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신양’, ‘수애’가 책 읽어 주면 좋겠네
독서의 계절, 가을을 앞두고 편안하게 책을 읽어 주었으면 하는 가장 듣기 좋은 목소리의 남,녀 연예인으로 <쩐의 전쟁>의 박신양과 <9회 말 2아웃>의 수애가 1위로 뽑혔다.
인티큐브의 오디오 북(소리로 듣는 책)포털 ‘오디언(대표 김용수)’이 최근 SKT T WORLD(www.tworld.co.kr) 홈페이지 방문자 12,179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소리 책을 읽어 주었으면 하는 가장 매력적 목소리의 남자로 <쩐의 전쟁>에서 특유의 음색으로 카리스마 넘치는 연기를 선보인 박신양(36.1%)이 남자 연예인 중 1위를 차지 했으며, 차분한 음성으로 릴렉스한 느낌을 주는 <9회 말 2아웃>의 수애(31.5%)가 여자 연예인 중 가장 많은 응답을 받았다.
남자 연예인 2위는 <거침없이 하이킥> 이후 인기가도를 질주하고 있는 정일우가 30.4%의 지지로 2위로 꼽혔으며, 3위는 복근만큼 섹시한 목소리의 가수 비(20.4%)가, 이어서 얼굴만큼 예쁜 목소리의 이준기(8.8%)와 혀 짧은 발음이 귀여운 신동욱(4.4%)의 순으로 나타났다
한편 여자 연예인 2위로는 도도한 목소리가 매력적인 <만남의 광장>의 박진희(24.2%)가 차지했으며, 목소리까지 너무나 귀여운 <경성스캔들>의 한지민이 19.8%의 지지로 3위를, 이밖에 <커피프린스 1호점>에서 남장 열연을 하고 있는 윤은혜(14.9%), 와 뭇 남성을 녹이는 매력적 음성의 아이비(9.5%)가 뽑혔다.
박명수,신봉선 책을 안 읽을 것 같은 이미지의 연예인으로 선정
책을 가장 안 읽을 것 같은 남자 연예인으로는 여기 저기 호통치느라 바쁜 거성교의 호통왕자 박명수가 36.2%의 지지로 33.7%의 응답을 받은 왜 책을 안 읽냐고? 아~무 이유 없어 <개그야>의 죄민수를 박빙의 차로 누르고 1등으로 뽑혔으며, 삼겹살 구울 시간도 모자란다는 <황금어장>의 무릎팍 도사 강호동(17.6%)이 3위로, 뒤를 이어 안습의 형돈렐라 정형돈(8.4%)과 비디오 보느라 책 볼 시간 없어 보이는 메뚜기 유재석(4.1%)이 차지했다.
또, 책을 가장 안 읽을 것 같은 여자연예인으로는 개그하랴 열애하랴 정신 없이 바쁜 <개그콘서트>의 신봉선이 35.4%응답으로 무난히 1위를 차지했으며, 김기사 운전해 ~ 말하느라 책 읽을 시간이 없을 것 같은 영원한 사모님 김미려(25.0%)가 2위로 선정되었다. 이밖에 콩콩팥팥~<웃찾사> 박보드레(19.7%), 책보면 머리가 터질라~~ <개그콘서트> 정경미(10.6%), 수다 떠느라 책 볼 시간 없어 보이는 안영미(9.4%)의 순으로 나타났다.
10명 중 3명만 출퇴근 시 자기개발 중
한편 출퇴근 또는 등,하교 시 지하철 등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주로 무엇을 하는가? 라는 질문에 음악을 들으며 시간을 보낸다는 응답자가 55.1%로 독서나 신문 읽기를 통한 자기계발이나 정보 습득 노력을 하는 사람(27.9%)보다 많았으며, 잠자거나 아무것도 안 한다는 응답자도 17.1%를 차지해 바쁜 일상을 사는 현대인의 자투리 시간을 유용하게 활용하고 있는 사람은 10명중 3명이 안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출퇴근시 음악처럼 간편하게 MP3를 통해 소리로 들을 수 있는 책(오디오북)이 있다면 들어보겠다는 사람이 무려 99.6%에 달해 오디오 북 시장이 앞으로 커질 전망으로 독서 인구 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인티큐브 개요
㈜인티큐브는 주력 사업인 컨택센터 분야와 모바일 인터넷 사업을 토대로 관련 분야에서만 15년 이상의 노하우와 시장 리더십을 확보하고 있는 IT 전문 기업이다. 인티큐브는 안정된 콜센터 system과 한 발 앞선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solution으로 국내 1위의 콜센터 및 CRM solution 공급자의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인티큐브는 무선 통신을 더욱 풍요롭게 해주는 문자메세지, 멀티미디어 메세지, 그리고 무선 인터넷 접속을 위한 WAP Gateway 시장 국내 1위의 solution 공급자이다. 귀로 듣는 책, 오디오북은 아직 우리나라에서 미개척 시장이지만, 디지털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이 구축되어 있어 새로운 시장을 창출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인티큐브는 이제 기존 정보통신 사업을 발판으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새로운 도전을 시작한다.
웹사이트: http://www.inticube.com
연락처
인티큐브 02-6005-33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