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진흥원, 공개SW 프로젝트 챌린지 2007 대회 참가자를 위한 부트캠프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창의적인 공개SW 프로젝트를 발굴하고 공개SW분야 개발인력 양성 및 저변 확대를 위해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원장 유영민)이 진행하는 ‘공개SW Project 챌린지 2007 대회’ 참가자를 위한 부트 캠프가 진행된다.

부트 캠프는 올해 공개SW 공모전의 참가자 대상으로 진행되는 개발 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 시간으로 SW진흥원이 한국정보통신인력개발센터(IHD)와 함께 오는 23일부터 24일까지 대전에 위치한 충남대학교에서 진행한다.

SW진흥원이 이와 같이 공모전 기간 중에 부트 캠프를 마련하게 된 것은 이번 공개SW챌린지 대회를 통해 우수 공개SW 프로젝트 개발은 물론 이와 같은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공개SW 인력 양성을 동시에 진행하기 위해서이다.

또한 부트 캠프에는 이번 대회를 후원하는 삼성전자, SK C&C, LG CNS 등 기업에서 직접 근무하는 SW개발자가 참가자들이 멘토로 참여해 참가자들에게 현장에서 직접 얻은 노하우를 전수할 것이라 더욱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이다.

이번 부트캠프에서는 참가자들이 멘토들로부터 이번 대회에 출품할 작품들의 개발계획서에 대한 조언을 듣는 과정이 포함되어 있어 개발방향의 오류 및 개선점을 듣고 이를 통해 참가자들의 개발능력 향상에도 도움을 받도록 구성되어 있다.

또한, 소프웨어공학기법인 “UML 활용기법” 과 “CBD 개발방법론”에 대한 전문 세미나도 함께 진행되며, 참가자들이 개발하는 프로젝트의 개발언어별로 팀을 분류하여 참가자들간 정보공유의 장도 마련된다.

SW진흥원의 정호교 단장은 “이번 대회는 공개 프로젝트 발굴은 물론 공개 SW인력 양성 및 SW개발 관련 기업의 인력부족 해소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하고, “이를 위해 대회 기간 중 참가자들에게 부트캠프, 세미나와 같은 교육 기회를 마련하고 궁극적으로 후원 기관들이 필요로 하는 개발과제와 대회 지정과제를 연계 채택하여 대회 참가자중 수상자에게 후원 기업에 취업할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행사와 관련된 문의사항은 공개SW개발지원팀으로 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software.or.kr

연락처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 디지털콘텐츠사업단 공성필 책임 02-2141-501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