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지병원, 여름철 마무리 건강강좌 개최

고양--(뉴스와이어)--'8월 29일, ‘여름철 눈 관리’, ‘유·소아 난청’ 주제'

일반인을 위한 유익하고 실속 있는 건강강좌를 마련하고 있는 관동대학교 의과대학 명지병원(경기 고양시, 병원장 김재욱)은 오는 8월29일 오전 10시 30분부터 12시까지 신관 7층 대강당에서 ‘여름철 눈 관리’와 ‘유·소아 난청’을 주제로 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별도의 참가신청 없이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는 이번 건강강좌에서 안과 강병남 교수는 여름 휴가철 후유증으로 생기기 쉬운 눈의 대표적인 질환인 유행성 각결막염과 급성 출혈성 결막염(아폴로눈병), 과다한 자외선에 의한 광각막염, 광결막염 등의 안과 질환의 치료법을 소개하고 건강한 여름철 눈 관리 수칙을 제시할 예정이다.

또 이비인후과 송미현 교수는 “신생아 1,000명중 3~6명이 선천적으로 청각의 문제가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며 유·소아 난청은 “말을 배우는 시기(언어습득기)의 난청으로 인해 언어와 지능발달을 방해하고 정상적인 학습에 지장을 주기 때문에 난청의 조기진단과 치료 및 재활이 다른 어느 시기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송 교수는 이번 강좌에서 유·소아 난청의 원인과 조기 진단, 치료방법 및 예방법 등에 대해 상세히 소개할 계획이다.

명지병원은 그동안 유방암, 직장암, 요실금, 전립선 등 현대인에게 많은 질환을 중심으로 무료 건강검진을 정기적으로 실시해 주민들의 건강 증진에 크게 기여해 왔으며 올 들어 지난 4월부터는 질병 예방 차원과 조기 진단 등을 위한 건강강좌를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건강 강좌 참석자에게 기념품을 증정하며, 무료 주차권도 제공한다.
문의 : 안과(031-810-6250)와 이비인후과(031-810-6350)로 하면 된다.

관동대학교 의과대학 명지병원 개요
학교법인 명지학원 산하 관동대학교 의과대학 부속병원으로 병원명은 명지병원
660병상 규모의 최첨단 디지털 병원으로 1987년 개원하였으며 지난해 3년간의
공사를 마치고 대형메머드급 대학병원으로 새롭게 탄생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kdmc.or.kr

연락처

홍보팀 안광용 팀장, 김수연(031-810-5092,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