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에 H.264 추가

2007-08-28 09:25
서울--(뉴스와이어)--한국어도비시스템즈(www.adobe.com/kr, 대표이사 지준영)는 개발 코드명 무비스타 (Moviestar) 인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9(Adobe Flash Player 9)’에 H.264* 표준 영상 지원 코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고화질 및 고급 오디오 컨텐츠를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에서 지원하게 된 것으로, HDTV급의 고화질 영상을 웹에서 풀 스크린으로 즐길 수 있게 되면서 본격적인 HDTV급 컨텐츠 시대를 열게 되었다. 어도비는 이를 통해 웹 영상 분야를 선도하는 기술력을 다시 한번 입증한 것은 물론, 리치 미디어 플래시 사용자 경험을 데스크탑 및 H.264 지원 개인 디바이스로 확대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H.264는 블루 레이(Blu-Ray) 및 HD-DVD 고화질 비디오 플레이어에서 지원되는 표준으로 고화질 영상을 지원한다. 또한 고효율 압축 표준인 HE-AAC 오디오를 지원할 뿐 아니라, 최신 프로세서를 통해 고화질의 동영상을 풀 스크린 영상으로 끊김 없이 재생이 가능하다.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Adobe Premiere Pro) 및 어도비 애프터 이펙트(Adobe After Effects)는 이미 H.264 인코딩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이번 플래시 플레이어에 H.264가 지원되는데 이어 어도비 통합 런타임(AIR) 및 어도비 미디어 플레이어(Adobe Media Player™)와 같은 AIR 소프트웨어로 개발된 애플리케이션에도 지원될 예정이다.

한국어도비시스템즈의 지준영 대표이사는 “플래시 플레이어는 이번 업데이트로 온라인 기반의 영상 컨텐츠의 HDTV급 고화질 및 풀 스크린 지원 등 모든 강점을 다 갖추었다”면서 “이미 업계 전반에 산업 표준으로 자리잡은 H.264코덱이 플래시 플레이어와 어도비 AIR, 크리에이티브 스위트(Creative Suite) 제품군, 어도비 미디어 플레이어에 추가됨으로써 본격적인 고화질 웹 영상 컨텐츠 시대를 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H.264 및 HE-AAC 기능이 지원되는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9의 최신 업데이트 베타 버전은 어도비 랩(http://labs.adobe.com)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최종 버전은 올 가을에 발표될 예정이다.

한편,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는 인터넷이 가능한 데스크탑 및 디바이스의 98% 이상에 설치되어 있으며, 실시간 및 온디맨드 방식의 TV 프로그램을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를 통해 온라인 상에서 즐길 수 있다. 유튜브나 마이스페이스와 같은 세계적인 웹사이트에서 이 기술을 활용하여 영상을 전달하고 있다. 또한 곧 발표될 어도비 미디어 플레이어를 통해서는 이제 플래시 영상을 웹 브라우저 환경 밖에서도 즐길 수 있게 된다. 온/오프라인 양 쪽의 환경에서 고화질의 영상 컨텐츠를 검색하고 감상할 수 있으며, 한번 개발된 컨텐츠를 다양한 재생 환경을 통해 전달할 수 있어 비용 효율은 물론, 고객별 맞춤 플랫폼을 통해 컨텐츠를 제공할 수 있어 컨텐츠 제공자들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얻을 수 있다.

* H.264 : ISO (국제표준화기구) 및 ITU (국제통신연맹)에서 공동 개발한 국제 표준의 차세대 영상 코덱으로 HD급의 고화질의 영상 컨텐츠 재생을 지원한다.

한국어도비시스템즈 개요
어도비시스템즈는 시간, 장소, 매체에 구애 받지 않고 아이디어와 정보를 생성하고 전달할 수 있는 방식을 혁신한다. 한국어도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adobe.com/kr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adobe.com

연락처

홍보대행사 민커뮤니케이션 정민아 팀장 02-566-8898 017-282-06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