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더스, “예술 입고, 에이즈 벗으세요”
아니말은 유니더스가 세계 시장을 겨냥해 벤츠 아트 카 디자인으로 유명한 세계적인 팝 아티스트인 안도라와 독일의 저명한 디자인 그룹인 RPD가 공동으로 디자인한 프리미엄 제품으로 호랑이, 나비, 고양이, 펭귄 등의 동물 이미지를 활용해 제품의 기능과 품질을 상징하도록 했다.
유니더스는 또한 신제품 아니말을 소개하기 위해 행사장에 유니더스 단독 부스를 설치해 ‘바디페인팅 동물 시리즈’를 선보이기도 했다. 총 8명의 독일 유명 모델이 바디 페인팅을 통해 각각 호랑이, 펭귄, 고양이, 나비 등으로 분장하고 등장, 아니말의 4가지 디자인 테마를 상징적으로 전달했다.
러브퍼레이드는 올해 120만명 이상이 참가한 세계 최대의 테크노 음악 축제로, 독일 뿐만 아니라 유럽 전체의 이벤트로 자리매김했으며, 국내 기업 가운데 주최측과 함께 ‘에이즈 확산 방지 캠페인’ 공식 행사를 기획, 진행한 것은 유니더스가 처음이다.
유니더스는 주흐트힐페(Suchthilfe), 에이즈힐페(AIDS Hilfe) 등 독일 에이즈 확산 방지 단체와 함께 에이즈 확산 방지 캠페인을 진행하며 ‘안전한 性’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이들 단체와 함께 러브퍼레이드를 위해 특별히 디자인한 콘돔 약 25만 개를 참가자들에게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유니더스 정도식 기획마케팅 이사는 “러브퍼레이드는 유럽 지역 젊은이들이 한데 모여 사랑에 대한 열정을 마음껏 표현하는 자리로, 유럽 시장에 프리미엄급 제품인 ‘아니말’을 선보이기 위한 이상적인 기회로 판단했다”며 “전세계 젊은이의 이목이 집중되는 러브퍼레이드에 국내 기업으로는 처음으로 참여해 공익 활동과 마케팅을 함께 할 수 있게 된 것에 자부심을 느낀다”고 밝혔다.
아니말은 35년에 걸친 유니더스만의 노하우에 유럽풍의 디자인을 고급화한 프리미엄 제품으로, 유니더스는 이번 러브 퍼레이드를 기점으로 적극적인 유럽 지역 마케팅을 개시, 독일은 물론 유럽 각국의 프리미엄 콘돔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unidusok.com
연락처
㈜유니더스 기획마케팅 담당 박재홍 대리 (02)2203-38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