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오브젝트, 인수합병을 통해 전세계 기업성과관리 시장 Top 3 로 등극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1위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기업인 비즈니스 오브젝트는 독립 시장 분석 기관인 가트너가 최근 발표한 리포트 “CPM 스위트 소프트웨어 2006년 전세계 시장점유율 통계”에서, 자사가 2006년 하반기부터 2007년에 걸쳐 인수합병을 통해 전세계 CPM 시장에서 최상의 소프트웨어를 공급하는 Top 3 기업으로 떠올랐다고 밝혔다. 가트너의 발표에 따르면, 비즈니스 오브젝트는 CPM 전문기업인 카테시스(Cartesis)와 ALG 소프트웨어를 인수하면서 매출기준 전세계 CPM 시장에서 8.9%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비즈니스 오브젝트 제품 마케팅 부문 부사장인 트레버 워커(Trevor Walker)는 “비즈니스 오브젝트가 기록하고 있는 시장 점유율은 우리가 CFO들을 위해 발전된 통합 EPM 스위트를 공급하고 있고, 이 시장에서 리더십을 가지고 있다는 증거다”고 하면서 “우리는 비즈니스 오브젝트와 카테시스, ALG, SRC의 기술을 신속하게 통합하여 EPM에 대한 로드맵을 시장과 고객들에게 제시함으로서 진화하고 있는 EPM 시장에서 비즈니스 오브젝트를 차별화 시키고, 고객의 가치를 극대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기업이 통합 데이터 모델(IDM, Integrated Data Model)을 EPM으로부터 최대의 효과를 누리기 위한 기회로 활용할 때, 비즈니스 오브젝트의 EPM 스위트는 데이터의 정확성과 정합성을 보장한다. ERP 시스템이 트랜젝션 데이터 소스를 처리하는 것으로만 활용될 때, 그것은 오늘날 급변하는 성과관리의 니즈에 부합되지 않는 고비용의 유연성 없는 IT로 남을 것이다. 이것이 비즈니스 오브젝트가 EPM 스위트를 유연하고도, 특정 애플리케이션에 치우치지 않는 독립적인 솔루션으로 디자인한 이유이다. 가트너 리포트에 따르면 “경영계획(Planning & budgeting)과 예측 애플리케이션이 아직도 CPM 스위트를 도입하는데 주요한 컴포넌트가 되고 있다. 하지만 스코어 카드와 대시보드 역시 대중화 되고 있으며 좀 더 전략적인 선택을 위한 카드로 떠오르고 있다”. 비즈니스 오브젝트는 산재된 개별 시스템에 영향을 주는 주요 성과지표에 대한 명확한 뷰를 제공하기 위해 통합 EPM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고, 결과적으로 고객사들에게 사업 성과에 영향을 주는 모든 저변 프로세스에 대한 명확한 뷰를 제공한다.

이미 6,000여 고객이 사용하고 있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며 빠른 성장세를 구가하고 있는 있는 비즈니스 오브젝트 EPM 스위트는 지난 6개월간 LifePoint Hospital, ICI Paints, Republic Bank Limited와 같은 굵직한 고객사들을 추가하며 성장세를 이어나가고 있다.

워커는 “우리 고객들은 비즈니스 오브젝트가 각 산업에 가지고 있는 전문성과 업계 최상의 기능을 조화시키는 선두적인 기업이라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성과관리 파트너로 우리를 선택하고 있다”고 말하고 “비즈니스 오브젝트의 발전된 EPM 솔루션은 고객들이 놀랄만큼 정확한 예측기능, 저비용의 컴플라이언스 비용, 빠른 리포트 사이클과 사업 비용에 대한 더 나은 이해를 누릴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밝혔다.

가트너에 따르면 전세계 CPM 스위트 시장규모는 “재무 리포팅에 대한 정확성과 컴플라이언스에 대한 수요증가에 힘입어” 2006년 전년대비 20.2% 성장해 1억 5,500만달러에 이르렀다. CPM 시장에 대한 비즈니스 오브젝트의 기여는 증가된 시장 점유율로 나타나며, 이것은 또한 비즈니스 오브젝트 EPM 솔루션이 얼마나 강력한지, 발전되었는지에 대한 증거가 되고 있다. 혁신과 적극적인 통합 정책을 통하여 비즈니스 오브젝트는 모든 기업에 전략적인 가치를 배가할 수 있는, CFO를 위한 최고의 발전된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가트너 리포트 “CPM 스위트 소프트웨어 2006년 전세계 시장점유율 통계(Market Share:C CPM Suites Software, Worldwide 2006, Composite View)”는 www.Gartner,com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korea.businessobjects.com

연락처

비즈니스 오브젝트 이정은 과장 02-6001-5670 010-2616-8388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