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당, YB(윤도현밴드) 전국 투어 주최하며 공연사업 본격화

뉴스 제공
예당
2007-09-03 10:24
서울--(뉴스와이어)--종합엔터테인먼트 대표 기업으로서 올해 매니지먼트 사업 대형화, 영화사업 직접 진출, 미디어사업 확장 등 활발한 사업을 추진중인 예당엔터테인먼트(대표 양희중, 이하 예당)가 공연사업에도 진출한다.

지난 4월 공연사업팀을 신설한 예당은 첫번째 공연으로 YB(윤도현밴드)의 10주년 기념 전국 투어 콘서트 < YB History ‘after 10 years’>를 주최한다.

예당은 YB와 총 30회의 전국 투어 콘서트를 개최하는 계약을 체결했으며, 계약 금액은 13억원이다.

올해 밴드 결성 10주년을 맞은 YB는 <YB History ‘after 10 years’>를 테마로 공연을 전개하며, 전국 주요도시는 물론, 공주, 거제 등 유명 연예인의 콘서트를 자주 볼 수 없었던 도시까지 전국을 망라해 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투어는 오는 10월 6일 경기도 고양을 시작으로 서울, 부산, 제주 등 전국 20여 개 지역에서 30여 회에 걸쳐 내년 2월까지 5개월간 대규모로 진행될 예정이다.

예당측은 “올해 예당이 발매한 <YB Live 3집 앨범 ‘after 10 years'> 의 수록 곡들은 물론, 그 동안의 히트곡들과 윤도현의 데뷔 앨범, 솔로앨범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레파토리로 구성되어 YB의 역사를 무대 위에서 한눈에 볼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예당은 이번 YB 10주년 기념 전국투어 콘서트를 통해 2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예상하고 있으며, 본격적인 공연사업의 첫 신호탄인 이번 콘서트로 침체된 공연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예당은 앞으로 국내 콘서트는 물론 해외스타의 내한공연, 뮤지컬, 전시 등 다양한 공연 및 이벤트 사업을 펼칠 예정이며, 기존 사업인 음악·연예매니지먼트· 미디어사업과 연계해 다채로운 대형 공연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예당 개요
예당엔터테인먼트는 음악, 영화, 드라마, 공연, 방송 컨텐츠, 온라인 게임 등 다양한 컨텐츠 제작부터 전방위의 유통에 이르는 수직 및 수평적으로 통합된 초일류 종합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그룹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예당엔터테인먼트는 또한 계열회사 예당에너지를 통해 차세대 비전사업인 자원개발 & 에너지 사업에 진출하여 글로벌 기업으로서 성장 도약하고자 합니다.

웹사이트: http://www.yedang.co.kr

연락처

예당엔터테인먼트
* 전략기획팀 하선희차장 Office: 2106-2657 Mobile: 019-334-6645
* 공연사업팀 오상현PD Office: 2106-2788 Mobile: 011-496-848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