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도어록 선택 K·S를 확인하세요

뉴스 제공
아이레보
2007-09-04 10:21
서울--(뉴스와이어)--'게이트맨이 제안하는 올 가을 디지털도어록 선택 요령'

디지털도어록은 이미 400만대 이상 보급돼 우리나라 전체 가구수(약 1600만 가구)의 25%를 넘어섰다. 가장 많이 팔린 게이트맨의 경우 7월말 누적판매율은 이미 160만대를 넘어섰다. 요즘 신축되는 아파트에는 기본적으로 디지털도어록이 설치되고 있어 디지털도어록 보급률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아이레보는 본격적인 가을 이사철을 맞이하여 소비자가 안전하고 편리하게 디지털도어록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K·S라는 키워드를 제시했다. K·S는 KPS와 Simple의 이니셜을 딴 것으로 올해 초 제정된 산업자원부 기술표준원의 KPS 안전마크와 최근 디자인 경향인 미니멀리즘(Simple)을 합친 말이다.

▶KPS(안전) - 작년까지 디지털도어록 업계는 많은 업체의 난립으로 제조사별 품질기준이 달라 소비자 보호를 위한 제품의 표준화가 시급한 과제였다. 작년 말 디지털도어록에 대한 KS규격 제정과 올해 초 KPS 안전마크 도입으로 제품의 표준화가 어느 정도 이뤄졌다. 올해 3월 이후 출고되는 제품은 의무적으로 KPS마크를 부착해야 한다. 시장에 판매되어 있는 대부분의 도어록은 KPS 인증을 받아서 믿고 구입할 수 있다. 또한 패키지에 KPS마크가 인쇄되어 있기 때문에 소비자가 쉽게 식별할 수 있다. ㈜아이레보, ㈜싸이트론, ㈜대양D&T, ㈜유니코하이테크 등 4곳은 KS마크도 획득해 더욱 안전한 제품으로 평가되고 있다.

▶Simple(디자인) - 최근 디자인 트랜드는 미니멀리즘이 주도하고 있는 가운데 디지털도어록도 이런 추세를 반영하고 있다. 디지털도어록의 외형은 작년까지 유행했던 화려한 꽃무늬 대신 심플한 모양과 검은색 또는 은색의 단색을 채용하고 LED 램프로 포인트를 주는 것이 특징이다. 소위 텐키(Ten-key)라 부르는 키 패드 부분을 보면 이런 트랜드가 두드러진다. 올해 출시된 디지털도어록의 키 패드 부분은 이전과 다르게 돌출된 부분이 없다. 이런 유행을 주도한 제품인 게이트맨 루나의 경우 평평한 키 패드 부분에 숫자가 상감 되어 있으며(모토로라 레이져폰과 비슷한), 게이트맨 실키II는 키 패드 부분에 오히려 홈이 파져 있다. 최근에는 프라다폰 같이 터치패드형식의 키 패드도 나오고 있다.

도어록은 현관을 사수하는 지킴이로서 선택에 만전을 기해야 한다. 게이트맨이 제시하는 키워드 외에도 내가 구입하는 제조사는 AS를 잘 해주는지 확인해야 한다. 게이트맨은 365일24시간 출동 서비스(☎1544-3232)를 해 주는 것으로 유명하며 제품하자 시 1년은 무상으로 서비스해 준다.

아이레보 개요
아이레보는 1997년에 설립한 디지털도어록 및 네트워크도어록 분야 시장점유율 1위 기업이다. 게이트맨 디지털도어록은 플로팅아이디라는 원천기술이 적용되어 보안성이 높고 번호키, 전자키, 지문 등 다양한 인증방식을 제공해 편리하다. 대한민국에 디지털도어록을 대중화한 아이레보는 2001년부터 활발한 해외 진출을 진행해 왔으며, 대한민국의 뛰어난 디지털도어록을 새로운 한류(韓流)상품으로 만들어나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egateman.co.kr

연락처

아이레보 홍보담당 김신형대리 02-2107-57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