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관, 독립영화를 만나다

서울--(뉴스와이어)--9월 15일(토), 16일(일) 오후 2시부터 국립현대미술관 대강당에서는 <미술관, 독립영화를 만나다> 라는 이름으로 독립영화 상영회가 개최된다.

이번 상영회는 국립현대미술관과 (사)한국독립영화협회가 함께 개최하며, 국립현대미술관이 미술전시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복합문화공간으로서 독립영화와 같은 다양한 영상예술들을 관람객들과 함께 소통하고 나누기 위해 마련되었다. 상영회의 관람료는 무료.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독립영화

상영회는 “단편극영화섹션(섹션1) - 사랑과 희망에 관한 짧은 필름”과 “단편애니메이션섹션(섹션2) - 해피투게더, 애니메이션”으로 구성되었으며, 주말 미술관을 방문하는 많은 가족단위 관람객들이 함께하기엔 안성맞춤이다. 상영되는 작품으로는 올해 미쟝센단편영화제에서 희극지왕 부문 최우수작품상을 수상한 이호경 감독의 <민요삼총사>를 비롯해, 작년 인디애니페스트 대상에 빛나는 한병아 감독의 <모두가 외로운 별>, 올해 서울환경영화제에서 주목을 받았던 김운기 감독의 <그들의 바다> 등 작품성과 재미를 두루 갖춘 10편의 독립영화들이 상영된다.

<미술관, 독립영화를 만나다>와 <한국의 행위미술 1967-2007>

또한, 한국현대미술의 다양한 얼굴들 중 그간 부각되지 못했던 한국행위미술의 발자취를 담은 <한국의 행위미술 1967-2007>과 함께 관람한다면 지금까지 주목받지는 못했지만 역동적으로 이어져 왔던 다양한 예술의 영역을 함께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한국의 행위미술 1967-2007> 전시회는 10월 28일까지 국립현대미술관 제2전시실에서 관람할 수 있다.

나들이하기 좋은 가을, 독립영화 상영회와 함께

나들이하기 좋은 날씨인 요즘, 가족과 함께 독립영화 상영회를 비롯해 미술관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예술들을 함께 느낄 수 있는 뜻 깊은 자리를 가져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상영회 정보는 www.kifv.org(한국독립영화협회)와 www.moca.go.kr(국립현대미술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kifv.org

연락처

한국독립영화협회 이현희 02-334-3166 018-630-1976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