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위검색포털 100HOT, 백핫으로 새출발

뉴스 제공
백핫
2005-01-25 09:59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최초의 인터넷 순위 정보 제공 사이트 100HOT이 대대적인 개편을 거쳐 (주)백핫(대표 조일상, www.100hot.co.kr)으로 새롭게 출발한다. 지난해 (주)클릭커즈로부터 사업권을 인수한 (주)메트릭스에서 웹사이트, 툴바, 시스템 등을 전면 개편한 후 사이트명과 동일한 (주)백핫으로 최근 다시 분사한 것.

(주)백핫은 엄선된 사이트 분류와 인구통계적 특성에 기반한 자료 제공으로 네티즌들에게 보다 정확하고 상세한 웹사이트 이용 현황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게 했다. 또한 기존의 주간과 월간 외에 일간 단위의 순위 정보를 신설하여 급변하는 인터넷 환경 속에서 웹사이트 트래픽 변화를 보다 신속하게 파악할 수 있게 했다.

백핫은 또한 ‘툴바’를 통해 웹서핑 중인 사이트의 전체순위와 분야 내 순위, 통합검색과 팝업차단 기능, 뉴스 속보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이용자들이 편리하게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인터넷 도우미’ 역할을 하게 된다.

(주)백핫의 김철원 팀장은 “툴바 이용자가 증가하면 중하위권 사이트들에도 안정적인 데이터 공급이 가능함은 물론, 툴바 자체가 하나의 새로운 광고 매체로 자리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주)백핫은 주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선도 업체들과의 제휴를 통해 연내 백만 명 이상의 툴바 이용자 확산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현재 무작위 표본 추출이 쉽지 않은 해외에서의 데이터 제공을 위해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웹사이트: http://www.100hot.co.kr

연락처

김철원 6244-0750 / 브이콤 김윤옥 3444-348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