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베이스, 차세대 전략 비전으로 모바일 메시징 사업 강화

서울--(뉴스와이어)--한국 사이베이스 (유비쿼터스 기업 구축을 위한 정보 인프라 솔루션 회사, 대표이사 김태영, www.sybase.co.kr )는 사이베이스의 기업 전략인 9월 11일 기자간담회에서 “Unwired Enterprise 차세대버전”을 발표했다

Unwired Enterprise 오늘날 기업들은 상거래가 누적되어 늘어남에 따라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는 고객관련 데이터를 보유하게 되었다. 그리고 공급 과잉 상태가 지속됨에 따라 경쟁사보다 더 먼저 의미 있는 가망고객에 접근해야 할 필요성을 절감하게 되었다. 이에 따라 기업들은 조직 구성원들이 보유한 각종 데이터에서 필요한 부분을 추출하여 재구성한 다음, 이를 정보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적시에 유통시킬 수 있는 IT기술을 요구하게 되었다. 따라서 사이베이스는 지난 2004년 DBMS, e-biz를 위한 각종 미들웨어 및 통합 툴, 모바일 솔루션을 이용해, 기업의 유익한 정보를 기업 내 직원들이 언제, 어디서든 처해있는 상황에 관계없이 활용할 수 있는 기업의 인프라를 구축하겠다는 전략으로 Unwired Enterprise전략을 발표했었다.

이번 발표된 Unwired Enterprise는 기존의 인프라에 모바일 서비스를 강화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

사이베이스가 지난 2002년부터 6개의 모바일 관련 미들웨어 및 모바일 데이터베이스 업체를 인수하면서, 기업용 모바일 미들웨어 부분에서 리더 역할을 해 오고 있다. 모바일 환경이 진화함에 이기종 데이터 소스에 접근할 수 있어야 하고, 다양한 디바이스에 접근할 수 있어야 하며, 보안 기능을 확대, 강화해야한다고 판단하고, 이번 차세대 모바일 기업 환경 구현을 위한 아키텍처는 크게 4단계 구조로 나누었다. 4단계 아키텍처는 데이터 서비스, 모바일 미들웨어 서비스, 메시징 서비스, 디바이스 서비스 등으로 구분된다.

특히 이 부분에서 지난 2006년 11월에 세계적인 글로벌 메시징 기업 ‘Mobile 365’를 인수 Sybase 365’로 재 탄생 하여 글로벌 모바일 메시징 기술 및 시장에서 리더쉽을 유지 하며 약 전세계 700여개 이통사의 17억 가입자에게 월 65억개의 SMS및 MMS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Sybase 365’는 이렇게 전세계적으로 확보한 이통 데이터 망을 통해. 모바일 메시징기술을 이용 각종 켐페인이나 광고등 홍보활동에 필요한 모바일500개이상의 기업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며 마케팅 서비스 분야에서도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사이베이스가 모바일 메시징 업체를 인수에 따라 다양한 시너지 효과가 기대되며 기존의 Sybase 365가 보유한 기존 고객들을 활용하여 UE전략을 펼쳐 나아가는데 윤활유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서 ‘Sybase 365’의 한국 일본등을 담당하는 북 아시아 지역 담당 에릭 심사장은 현재 모바일 365 사업영역과 비즈니스 모델을 설명하고, 광대한 북 아시아 모바일 시장에 대한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웹사이트: http://www.sybase.co.kr

연락처

한국 사이베이스 유명희 차장 02-3451-5223 010-2295-1564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