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신보, 제조업육성특별보증 시행

순천--(뉴스와이어)--전남신용보증재단(이사장 김윤옥)은 생산유발효과와 고용유발효과가 큰 제조업과 이를 지원하기 위한 제조관련서비스업에 대한 보증지원 강화를 위하여 제조업육성특별보증을 시행하는 등 지역경제살리기에 적극 나서기로 하였다.

전남신용보증재단은 설립 이래 영세 자영업자 위주로 보증지원을 해 왔으나, 앞으로는 이 특별보증을 통하여 제조업과 이에 관련된 제조관련서비스업을 영위하고 있는 소기업 등에 대하여 적극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하였다.

전남신보관계자에 의하면 이번 제조업육성특별보증은 도내 사업자중 식품가공업 등 제조업과 기계·전기·전자·통신관련 엔지니어링서비스업, 기타 산업용기계장비임대업 등과 같은 제조관련서비스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특별보증 활성화를 위하여 보증지원을 받기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 업력, 보증거래제한기간과 금융기관 대출원리금 연체발생사실 등에 대한 기준을 대폭 완화하는 등의 우대조치를 통하여 도내 제조업과 관련서비스업영위기업들이 신용보증을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하였다.

전남신보 관계자는 앞으로도 도내 금융기관 및 행정기관과의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더욱 공고히 하여 소기업 및 소상공인에 대한 보증지원을 더욱 강화하여 이들 기업들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겠다고 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jnsinbo.or.kr

연락처

전남신용보증재단 061-743-036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