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오피아채팅 2.0버전 신규 오픈

뉴스 제공
지오피아
2007-09-21 09:29
서울--(뉴스와이어)--채팅 메카인 지오피아채팅이 버전 2.0을 통해 새롭게 선보인다.

지오피아채팅을 운영중인 지오피아(대표 최경재; www.geopia.com )는 웹2.0(사용자의 참여가 늘어난 인터넷)시대에 맞게 사이트를 전면 개편해 네티즌에게 서비스 한다고 21일 밝혔다.

99년 첫 서비스를 시작한 지오피아채팅은 당시에 사용자들의 엄청난 인기를 누리며 야후코리아 1년 누적 통계로 한 검색어 순위에서 1위를 차지한 바 있었다. 2000년 말까지 채팅 분야에서 부동의 1위로 인기를 누려왔지만 하늘사랑, 세이클럽 등에 자리를 내주며 서비스 인지도도 점차 약화되어 왔다.

이번 지오피아 채팅 2.0버전의 특징은 한마디로 프로세스의 간소화에 주안점을 둔 것으로 보인다. 별도의 회원 가입이나 로그인이 없으며, Active X도 설치하지 않는 등 유저인터페이스(사용자 편의성)를 최대한 간소화 했다는 특징이 있다. 실제로 지오피아 사이트( http://chat.geopia.com)에 접속만 하면 누구나 손쉽게 사용 가능하다.

현재 지오피아채팅 2.0 버전 서비스를 기념하고 활성화하는 차원에서, 채팅방을 개설해 채팅방 동시접속자가 20명이 되는 채팅방 운영자에게 20만원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펼치고 있어 웹1.0 세대를 포함한 네티즌의 폭발적인 관심과 참여가 있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 회사 최경재 사장은 "복고바람이 거센 사회적인 추세처럼 인터넷 1세대에게도 예외 없이 복고의 향수가 느껴진다"며, "지오피아채팅는 웹1.0의 대표적인 서비스로 현재도 충성도 높은 사용자가 다수 이지만, 향후 서비스가 본격화 되면 더 많은 유저들이 방문해 이용할 것이다"고 기대를 드러냈다.

지오피아 개요
인터넷 전문기업 (주)지오피아는 채팅 및 음악바송 사이트인 '지오피아'(www.geopia.com), 재미있는 알바 '알바리아'(www.albaria.co.kr), 개미들의 주식이야기 '에이토크'(www.atalk.co.kr)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eopia.com

연락처

최경재 대표 02-786-8200 011-419-67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