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플래시 미디어 서버 3 공개

2007-09-27 09:27
서울--(뉴스와이어)--한국어도비시스템즈(www.adobe.com/kr, 대표이사 지준영)는 어도비 플래시 미디어 서버 3(Adobe Flash Media Server 3)의 주요 기능을 정식 출시에 앞서 공개했다.

기존 스트리밍 미디어 기능과 인터랙티브 미디어 애플리케이션 전달 기능을 통합한 어도비 플래시 미디어 서버 3는 이전 버전에 비해 두 배 이상 향상된 성능과 새로운 실시간 이벤트 지원, 업계 표준 H.264 비디오 코덱 및 AAC+ 오디오 코덱 지원, 강화된 스트리밍 미디어 보안 효과를 제공한다. 정식 버전은 2008년 1분기에 발표될 예정이다.

사용자들은 어도비 플래시 미디어 서버 3를 통해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플래시 플레이어인 어도비 플래시 라이트 3(Adobe Flash Lite™ 3)가 지원되는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실시간 혹은 녹화된 형태로 스트리밍 서비스 받을 수 있다. 또한 어도비 플래시 라이트 3는 플래시 비디오 포맷을 데스크탑으로부터 모바일 헤드셋 및 디바이스로 확장함으로써 단말기 제조업체들이나 개발자들이 모바일 사용자에게 더욱 풍부한 플래시 기반 컨텐츠를 개발하여 전달할 수 있게 되었다. 어도비는 올해 말 플래시 라이트 3가 지원되는 단말기가 출시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어도비 플래시 미디어 서버 3를 이용하면 비디오, 오디오, 영상이 포함된 메시지나 블로그, 실시간 음성/영상 채팅, 텍스트 채팅, 데이터 캐스트, 멀티 유저 게임 등의 다양한 미디어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배포할 수 있다. 특히 이번 버전에서는 어도비 플래시 미디어 엔코더 2(Adobe Flash Media Encoder 2)를 통한 강화된 실시간 이벤트 지원 기능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어도비 플래시 미디어 서버 3는 새로운 암호화된 프로토콜을 통해 스트리밍되는 컨텐츠 보호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며 곧 배포되는 어도비 미디어 플레이어도 지원될 계획이다.

한국어도비시스템즈 지준영 대표는 “웹에서의 영상 컨텐츠가 보편화되면서 전세계 사용자들은 더욱 안정적이고 TV 이상의 고화질 서비스를 요구하는 추세”라며 “플래시 미디어 서버 3는 이러한 니즈를 반영하여 컨텐츠의 보안성은 높이면서 더욱 향상된 품질의 컨텐츠를 서비스할 수 있도록 해준다. 기업들은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빠르고 안전하게 웹 사이트와 재생, 상호작용 등이 가능한 애플리케이션에 통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어도비 플래시 미디어 서버 3는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호환 비디오를 실시간 혹은 녹화된 형태로 전달할 수 있다. 어도비 플래시 프로페셔널 CS3(Adobe Flash Professional CS3),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9(Adobe Flash Player 9), 어도비 미디어 플레이어(Adobe Media Player) 및 어도비 통합 런타임(Adobe Integrated Runtime™, AIR)에서 지원된다.

한국어도비시스템즈 개요
어도비시스템즈는 시간, 장소, 매체에 구애 받지 않고 아이디어와 정보를 생성하고 전달할 수 있는 방식을 혁신한다. 한국어도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adobe.com/kr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adobe.com

연락처

한국어도비시스템즈 공라경 부장 02-530-8012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사 민커뮤니케이션 정민아 팀장 02-566-8898 017-282-06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