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오페라하우스, 6기 오페라교실 참가자 모집

뉴스 제공
대구오페라하우스
2007-09-28 16:13
대구--(뉴스와이어)--시민들의 다채롭고 풍요로운 삶을 위해 대구오페라하우스가 준비하고 있는 ‘오페라교실’이 6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6기 오페라교실 참가자는 10월 8일(월)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대구오페라하우스 6기 오페라교실은 10월 16일부터 12월 20일까지 매주 화, 목요일 (주2회) 오전 10시 30분부터 2시간 동안 수업을 갖게 된다. 주로 수업을 진행할 강사는 김영지(지휘자)이고, 그밖에 성악가, 연출자, 분장사 등 전문가를 초빙해 수업의 내용을 알차게 하고 수준을 높일 예정이다.

대구오페라하우스는 올해 복권위원회 지원을 받아 예년에 비해 2배 많아진 예산으로 오페라교실을 운영하게 되었다. 이렇게 확보된 예산을 활용해 수료생들의 오페라하우스 무대체험기회(수료기념음악회)를 보다 특색 있게 준비할 계획이다.

지난 1기부터 5기까지의 수료생들에게 단순한 수료기념음악회를 제공해왔던 대구오페라하우스는 이번 6기 오페라교실 참가자들부터 실제 ‘오페라 무대’에 서는 것과 같은 경험을 가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30인조 아마추어 오케스트라 반주에 맞추어 수료생들이 실제로 오페라 갈라 콘서트를 열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오페라에 대해 관심은 있었으나 접근방법을 몰랐던 시민들에게 길잡이 역할을 하기 위해 준비한 이번 오페라교실에서는 오페라의 역사와 제작방법, 유명 오페라 작품 소개 및 감상법 등을 배울 수 있다.

대구오페라하우스는 이번 오페라교실을 통해 시민들은 문화예술체험기회를 더 많이 갖게 되고, 대구오페라하우스는 공공극장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하게 되며 이후 오페라 및 클래식 공연에 대한 잠재 관객 개발에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구오페라하우스 개요
2022년 10월 1일자로 재단법인 대구오페라하우스가 재단법인 대구문화예술진흥원으로 통합됐다.

웹사이트: http://www.daeguoperahouse.org

연락처

공연기획과 홍보마케팅 김수정 / 기획공연담당 정승재 053-666-6042, 6040
Email 이메일 보내기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