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호진흥협회, 프랜차이즈 본사 만들기와 가맹점 모집 세미나 개최

대구--(뉴스와이어)--한국소호진흥협회(공동회장 김영문 계명대학교 교수)는 프랜차이즈 본사의 설립을 통한 창업에 관심이 있는 예비창업자, 대학생, 직장인, 장애인, 모자가정 등을 대상으로 10월 4일(목), 19:00-22:00, 계명대학교 성서캠퍼스 경영대학 세미나장에서 [프랜차이즈 본사 만들기와 가맹점 모집 세미나]를 개최한다.

최근 조사에 의하면, 국내 프랜차이즈 가맹본사는 2,700개, 가맹점 숫자는 28만여 개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즉, IMF 이후 창업분야에서 가장 급속한 성장을 하고 있는 것이 바로 프랜차이즈라고 할 수 있으며, 예비창업자 역시 독립형 창업보다는 프랜차이즈 본사의 설립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는 것이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프랜차이즈 본사가 갖추어야 할 기능, 프랜차이즈 본사 만들기 절차, 가맹점 모집을 위한 준비와 성공전략 등에 대해서 영남외식연구소의 임현철 소장이 특강을 한다. 또한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계명대학교 김영문교수가 개인별 창업애로사항에 대한 상담을 실시한다.

이번 창업교육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창업길라잡이(cafe.daum.net/isoho2jobs)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사전 참가신청자 45명에 한해 참석할 수 있다. 참가비는 1만원이며, 수익금 전액은 사랑나눔회(www.mis.or.kr)를 통해서 장애인, 모자가정, 기초생활수급자 등 소외계층의 경제적 자립과 홀로서기를 돕기 위해 사용한다.

계명대학교 개요
계명대학교의 전신은 1954년 3월 미국 북장로회 주한 선교부의 교회지도자들이 설립한 계명기독학관이다. 1955년 2월 계명기독학교, 1956년 2월 계명기독대학을 거쳐 1965년 5월 계명대학으로 변경하였다. 1978년 3월 종합대학으로 승격, 지금의 교명인 계명대학교로 바꾸었다.

웹사이트: http://www.kmu.ac.kr

연락처

김영문 계명대학교 교수 053-580-641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