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멜, 퀀텀과 정전용량 터치 기술 라이센스 계약 체결
퀀텀의 IP(intellectual property)는 아트멜의 picoPower™ AVR 마이크로컨트롤러에 프로그램되며, 최종 디바이스는 모터 제어, LED 및 디스플레이 구동과 같이 터치 감지 및 기타 많은 제어 기능을 위해 쓰이게 된다. QTouch™ 기술은 단순한 키를 위해 사용되는 반면, QMatrix™는 대형 키패드 어레이 및 키보드에 사용된다. 뿐만 아니라 아트멜은 각각 회전식 및 선형 터치 제어에 사용되는 QWheel™ 및 QSlide™ 애플리케이션에 대해서도 라이센스를 확보했다.
정전용량 터치 감지 기술은 전기기계 방식의 스위치와 기존의 멤브레인 터치 제어를 더 저렴한 가격대로 모두 대체할 수 있어 갈수록 인기가 더해지고 있다. 이 기술을 이용해 설계자들은 혁신적이고, 직관적이며, 매력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자유롭게 만들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자신들의 제품을 차별화 하고, 소비자들에게 더욱 어필 할 수 있다. 시간이 지나면서 닳게 되는 동적 부품들이 없기 때문에 기존 스위치에 비해 더욱 강력하고 고장 발생이 적은 것 또한 정전용량 터치 감지 기술의 이점이다. 뿐만 아니라 감지 전극이 터치 패널 표면 뒤에 위치하기 때문에 외부 환경으로부터 실링(seal)되는 제품들을 쉽게 디자인 할 수 있으며, 습기나 다른 오염 요소로부터 제품을 보호할 수 있다.
퀀텀의 전하이동(charge-transfer) 정전용량 감지 특허 기술은 다른 정전용량 터치 센서에 비해 더욱 견고하다. 스프레드 스펙트럼 모듈레이션은 높은 수준의 전자기 호환성과 안정된 동작을 위한 우수한 신호잡음비(signal-to-noise ratio)를 제공한다. 또, 완전한 디지털 기술로써 파워업 시 디바이스의 자동 교정 기능과 더불어 제품의 수명에서 자동 드리프트 보상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퀀텀의 AKS(Adjacent Key Suppression) 기술은 휴대폰과 같이 터치 키가 서로 근접하여 배치되는 경우, 인접한 키의 잘못된 트리거링을 피하고, 의도된 키에서만 터치를 인식할 수 있도록 한다.
아트멜이 개발 중인 정전용량 터치 부품은 picoPower™ 에너지 절약 기술이 적용된 AVR 마이크로컨트롤러를 통합할 예정이다. 이들 마이크로컨트롤러는 퀀텀의 터치 기술에 적합한 최신 코어를 가지고 있다. AVR 아키텍처는 프로세싱 기능을 향상시키고, 고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1.8V의 동작과 다중 슬립 모드는 휴대폰 및 미디어 플레이어와 같이 핸드헬드, 배터리 전원식 제품에서 배터리 수명을 증가시킨다. picoPower에 관한 상세 정보는 www.atmel.com/products/AVR/picopower 참조.
퀀텀은 자체 브랜드 네임을 가지고 디바이스 개발을 위해 아트멜 MCU를 수년간 이용해 왔다. 컨수머, 산업, IT 및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을 비롯해 최근에는 핸드헬드 디바이스, 특히 휴대폰 분야에서 성공적으로 기술을 구현해 왔다. 아트멜은 자체 칩에 적용하기 위해 퀀텀의 기술을 라이센스 함으로써 장기 협력 관계를 통해 많은 이점을 얻고 있다. 아트멜은 고객업체들이 자신들의 제품에 정전용량 터치 제어 기능을 자유롭게 구현할 수 있도록 전세계 영업 네트워크 및 기술 지원 채널을 구축해 놓고 있다.
퀀텀리서치그룹의 할 필립(Hal Philipp) 창립자 및 CEO는 "AVR 코어, picoPower 기술 및 전하이동 특허 기술에 기반한 강력한 정전용량 감지 기능을 모두 통합해 신뢰할 수 있고, 전력 소모가 적으며, 업계에서 입증 받은 정전용량 터치 감지 솔루션을 고객들에게 경쟁력 있는 가격대로 제공한다"고 말했다.
AVR 제품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잉가 프레드릭센(Ingar Fredriksen)은 "아트멜은 정전용량 터치 기술 시장으로의 진출을 위해 자사 기술과 잘 통합되고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안정적으로 동작할 수 있는 솔루션을 찾고 있었으며, 업계의 모든 기술을 검토한 후 퀀텀 기술을 이용하기로 최종 결정했다. 부품이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게 되면, 설계자들은 아트멜의 신뢰할 수 있는 공급체인을 바탕으로 한 필드 및 공장 지원과 함께 융통성 있는 저전력 솔루션을 확보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제품 구입
아트멜의 첫 정전용량 터치 디바이스 제품군은 2008년 1/4분기에 출시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qprox.com
연락처
페리엔월드와이드 박윤희 실장, 02-565-6625,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퀀텀리서치그룹코리아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
2007년 10월 2일 11: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