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파워텔, 영업직원 직무능력테스트 시행

서울--(뉴스와이어)--전국 주파수공용통신(TRS) 사업자인 KT파워텔(대표이사 김우식, www.m0130.com) 은 사내 영업조직을 대상으로 대규모 직무능력테스트를 지난 9월 중순부터 시행하여 10월 4일 최종 완료하였다고 밝혔다. 금번 실시된 직무능력테스트는 영업인력으로서 갖추어야 할 마케팅과 네트워크에 대한 직무 지식 Test, 영업 제안서 Test, PT Test 등 3 단계 테스트를 통해 우수자를 선정하였다.

KT파워텔의 금번 직무능력테스트는 내부 영업직원들의 질적가치 향상을 위한 첫 제도적인 테스트로써, 능동적 영업환경 구축 및 신시장 개발을 위해서는 사내 영업지원들의 능력 향상이 가장 중요한 요소라는 맥락에서 출발하였다.

직무능력테스트는 총 3차에 걸쳐서 시행되었다. 1차 심사는 직무지식 Test로 9월 중순 실시되었다. 1차 직무능력테스트는 마케팅 정책, 법인 영업 전략, 솔루션 관련 지식, iDEN개요 및 무선통신 시스템 비교, 통신망 지원을 위한 투자비 산출 절차관련 등 영업지식 70%와 기술지식 30% 로 영업 활동에 필요한 전반적인 지식에 걸쳐서 검증을 하였다.

2차 테스트의 경우 9월 말에 실시되었으며 영업 활동을 함에 있어 실질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영업 제안서 Test 심사가 실시되었다.

지난 10월 4일 마지막으로 최종심사인 3차 테스트를 시행하여 영업인으로서의 PT 능력을 심사하였다. 특히 PT의 경우 김우식 사장을 포함한 임원진들이 직접 참여, 심사하여 공정성을 높였다.

직무지식 Test, 영업 제안서 Test, PT Test 등 총 3차의 테스트로 진행되는 이번 직무능력테스트는 각 테스트 통과자에게 한하여 상위 단계 테스트에 응시할 자격을 부여하였으며, 최종 심사 통과자 중 우수자를 선정(3명)하여 포상금 및 향후 승진시 가점 부여등 많은 혜택을 부여하였다.

금번 직무능력 테스트를 총괄한 KT파워텔 계승동 경영기획부문장은 “금번 직무능력 테스트를 통하여 자신의 업무에 대한 전문지식 함양과 영업활성화를 위한 동기유발을 유도 할 수 있는 등 사내 분위기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되었다”고 밝히며, “향후 다양한 직무능력 테스트를 통하여 영업직원들의 능력향상은 물론 영업직원들의 업무에 가치를 부여하는 데 중점을 둘 계획”이라고 밝혔다.

KT파워텔 개요
기업형 이동통신의 최강자 KT파워텔은 국내 유일의 TRS 기간통신 사업자로 지휘/관제/통보 기능에 최적화된 강력한 무전통화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0130.com

연락처

KT파워텔 경영지원팀 이진표 과장 (02)2166-0232, 0130-200-0232
KT파워텔 홍보팀 이지희 대리 (02)2166-0419, 0130-200-04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