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온라인 기반 워드프로세서 기업 인수

2007-10-04 10:36
서울--(뉴스와이어)--어도비시스템즈(www.adobe.com/)는 버추얼 유비쿼티(Virtual Ubiquity)와 버츄얼 유비쿼티에서 개발한 온라인 워드 프로세서 버즈워드(Buzzword)를 인수한다고 발표했다.

최근 웹은 사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서로 편리하게 데이터를 공유하고 협업할 수 있는 미래 업무 환경을 위한 플랫폼으로 주목 받고 있다. 이에 이번 인수를 통해 RIA(리치 인터넷 애플리케이션) 개발의 선두 주자인 어도비는 온라인 문서 협업 시장에서 리더십을 더욱 강화하는 기반을 마련하였다.

버즈워드는 고급 온라인 워드 프로세서로 사용자들이 높은 수준의 완벽한 문서를 작성하고 협업할 수 있도록 해준다. 어도비 플렉스(Adobe Flex™)로 개발되어 플래시 플레이어(Adobe Flash™ Player)기반으로 구동되는 버즈워드는 뛰어난 타이포그래피와 페이지 레이아웃 조절 기능, 브라우저나 디바이스에 관계 없이 통합된 그래픽 지원 등의 높은 수준의 문서 작성 기능을 보여준다. 또한 버즈워드의 강력한 협업 기능은 여러 명의 사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문서 및 문서 상의 메모를 수정하고 편집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문서 작성자는 협업에 참가할 사용자들에게 문서 편집 권한을 설정할 수 있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향후 AIR 플랫폼에서 실행 가능하도록 개발될 예정으로, AIR로 지원되면 사용자들은 온라인 뿐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도 웹 문서나 로컬 영역 문서를 작업할 수 있게 된다. 버즈워드는 현재 www.getbuzzword.com 에서 베타 서비스로 제공되고 있다.

버즈워드는 마이크로소프트 워드의 .doc파일과 워드 2003 XML 파일, 그리고 .rtf (Rich Text Format)파일을 지원한다. 어도비는 PDF나 ODF 등 오픈 파일 포맷을 추가로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PDF 아웃풋 지원을 확장을 시작으로 애크로뱃 커넥트, 크리에이트PDF(CreatePDF), PDF 기반의 문서 보안 서비스인 어도비 도큐먼트 센터(Adobe Document Center)등의 어도비 문서 서비스와 통합될 예정이다.

한편, 어도비는 최근 온라인 문서 서비스에 새로운 파일 공유 서비스를 추가하며 온라인 서비스 시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코드명 ‘쉐어(Share)’인 이 베타 서비스(http://www.adobe.com/go/labs_share)는 사용자들의 온라인에서 문서 공유 및 배포를 한층 손쉽게 해줄 수 있는 서비스이다. 사용자들은 공유하고 싶은 문서를 간편하게 선택하고 문서 공개 수준을 설정할 수 있다. 플렉스로 개발되어 풍부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고품질의 온라인 문서 보기 기능, 빠른 문서 검색, 문서 업로드 및 공유 등 완벽한 통합 워크플로우를 제공한다.

어도비의 비즈니스 사업부의 데이비드 멘델스(David Mendels) 수석 부사장은 “몇 십 년 간 어도비 애크로뱃(Adobe? Acrobat?) 및 PDF 포맷은 많은 사람들이 문서를 플랫폼에 상관없이 공유하고 협업할 수 있는 표준이 되어왔다”라며 “이번 인수는 사용자들의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기대수준을 크게 높일 수 있는 어도비 RIA 기술의 좋은 예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버추얼 유비쿼티의 창립자는 어도비에 합류하여 온라인 문서 협업 기술과 경험을 전달할 예정이다. 버추얼 유비쿼티 개발팀은 로터스 노츠(Lotus Notes) 및 이룸(eRoom) 등 혁신적인 협업 저작 환경을 개발한 경험이 있다.

한국어도비시스템즈 개요
어도비시스템즈는 시간, 장소, 매체에 구애 받지 않고 아이디어와 정보를 생성하고 전달할 수 있는 방식을 혁신한다. 한국어도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adobe.com/kr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adobe.com

연락처

한국어도비시스템즈 공라경 부장 02-530-8012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사 민커뮤니케이션 정민아 팀장 02-566-8898 017-282-06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