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우콤, Razer Korea와 게임방송 MOU 체결
이번 제휴는 게이머들에게 익숙한 아프리카 방송을 통해 Razer 제품과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알리는 한편, Razer가 주최 또는 후원하는 게임대회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이뤄졌다. Razer Korea는 게임 마니아 층이 즐겨 찾는 아프리카(www.afreeca.com)를 통해 볼 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 게이머들의 교류 장소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Razer Korea에서 주최 또는 후원하는 많은 게임 관련 대회가 아프리카를 통해 생중계된다. 그 첫 방송으로 오는 10월 27일과 11월 3일 용산 인텔 e-스타디움에서 열리는 ‘제1회 Razer 게이밍 파티(Razer gaming party, 이하 RGP)’ 본선경기가 아프리카를 통해 중계될 예정이다.
제1회 RGP는 Razer Korea가 게이머들의 오프라인 교류를 돕는 한편 올바른 게임문화 정착을 위해 만든 게임대회로 총 4,000만원 상당의 상금과 상품이 걸려 있다. 네오위즈가 공식 후원하는 이 대회는 카운터스트라이크와 아바(A.V.A)로 진행되며 현재 RTH 홈페이지(www.rth.co.kr)에서 참가신청을 받고 있다. 별도의 참가비가 없음에도 모든 참가자에게 3만원 상당의 Razer Mantis 마우스 패드와 티셔츠가 제공되어 많은 게이머들의 관심이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아프리카는 이에 앞서 넥슨, 한빛소프트, YNK코리아, 윈디소프트 등 국내 유수 게임퍼블리셔들과 방송 제휴를 맺은 데 이어 세계적인 게임 주변기기 전문 브랜드인 Razer와도 손을 잡음으로써 게이머를 겨냥한 인터넷방송의 활용 가능성을 더욱 넓히게 되었다.
나우콤 김진석 아프리카사업부장은 “게임 마니아들 사이에서 인지도가 높은 아프리카가 게임마케팅 및 게임대회 방송 프로모션 등에서 큰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면서 “이런 특성을 간파한 다양한 게임 관련 기업들이 게이머들과의 보다 밀접한 교류를 목적으로 아프리카를 선택하고 있다"고 밝혔다.
Razer Korea 김종호 지사장은 “이번 제휴를 통해 Razer 제품과 RGP를 알릴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게이머들과의 접점을 확대시키기 위해 더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웹사이트: http://www.afreeca.com
연락처
나우콤 홍보팀장 박은희 02-590-3815 010-4477-7694 이메일 보내기
-
2008년 2월 12일 09:4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