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 청소년모의재판 겸 청소년토론대회’ 개최

서울--(뉴스와이어)--한국청소년연합(회장 이영주)은 한국종교인평화회의(KCRP/대표회장 최근덕 성균관장)와 함께 10월 28일(일) 오후 1시 서울시 종로구민회관 2층 대강당에서 “지구 온난화와 청소년의 역할”을 주제로 ‘2007 청소년모의재판 겸 청소년토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청소년모의재판은 ‘2007 생명과환경 청소년문화페스티벌’ 행사 중 제2부 프로그램으로서 참가자격은 전국 초, 중, 고등학생이며, 참가비는 전혀 없다. 참가신청은 한국청소년연합 홈페이지(www.youthunion.net) <핫이슈-생명캠페인>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하고 10월 15일(월)까지 이메일(youthunion@paran.com)로 제출하면 된다.

이번 청소년모의재판에는 재판장과 배석판사등 재판부 5명, 검사등 원고측 30여명, 변호사등 피고측 30여명, 배심원장등 배심원 300여명 등 총 400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청소년토론대회를 겸한 이번 청소년모의재판에서는 대상 3명에게 국가청소년위원회 위원장 상장과 부상을 수여하며, 그밖에 금상 5명에게 주최기관장 상장과 부상, 은상 10명에게 후원기관장 상장과 부상, 동상 10명에게 주관기관장 상장과 부상을 수여한다.

이번 청소년모의재판은 청소년기의 생명과 환경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정립하고 민주시민의식의 확립을 통해 건전한 사고와 행동양식을 갖도록 하며, 그들이자발적이고 능동적인 청소년활동을 전개함으로써 스스로 문화를 창조해 나가고, 이를 통해 사회발전에 기여하도록 유도하기 위해 청소년 백일장 및 사생대회를 비롯하여 청소년모의재판 겸 청소년토론대회, 청소년문화경연대회 등을 내용으로 실시되는‘2007 생명과 환경 청소년문화페스티벌’의 일환으로 개최된다.

생명과 환경 축제 한마당이 될 이번 행사는 청소년들에게 공식적인 참여의 장을 마련해 줌으로써 자율적으로 사회에 참여하는 의식을 높여 건전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도록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문화관광부, 국가청소년위원회, 기독교방송, 불교방송, 평화방송, 원음방송, 대한민국약속재단에서 후원한다.

웹사이트: http://www.youthunion.net

연락처

한국청소년연합 대표이사, 010-4488-801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