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거래사이트 ‘대학레포트’ 리뉴얼 오픈

뉴스 제공
지오피아
2007-10-10 10:02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최대의 온라인 지식검색 사이트인 대학레포트(대표 최경재; report.infomaster.co.kr )는 최근 서비스를 새단장 하며 대학생 누리꾼들의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 사이트는 최신 인기 리포트, 학교별, 학과별, 과목별 학습자료를 제공하는 특화된 지식콘텐츠 거래플랫폼이다. 이번 서비스 오픈에는 검색 기능 및 유저 인터페이스(사용자 편의성)의 개선, 디자인 업그레이드, 묻고 답하는 게시판의 강화 등이 포함됐다.

특히 최근 웹2.0(참여, 개방, 공유를 바탕으로 사용자의 참여가 늘어난 인터넷)의 추세를 반영해 자료중심에서 사용자 중심의 대학레프트로 개편했다는 특징이 있다. 즉 웹2.0 플랫폼을 바탕으로 한 커뮤니티 기능 강화를 통해 일반적인 콘텐츠 사이트에서 커뮤니티 사이트로의 변화를 최대한 반영했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대학레프트는 이번 서비스 론칭을 기념하기 위해 레포트 등록자에게 자료뱅크(www.infomaster.co.kr ) 동영상 한달 무료 이용권을 제공하는 한편, 레포트 등록 건당 지오머니 500원도 함께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이벤트는 10월말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대학레포트 최경재 사장은 "지식거래의 가치를 인지하고 꾸준히 노력한 결과 해피캠퍼스, 레포트월드 등의 선두업체와 차별화되는 후발선두업체로서 기반을 다져 가고 있다"며, "향후 대학생 커뮤니티 포털을 넘어 온라인 지식거래의 허브로 자리매김 함으로써 네이버 지식검색에 버금가는 으뜸 서비스를 만들어 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현재 인터넷에선 대학생들의 리포트 매매행위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는데 리포트 거래의 대부분은 대학레포트, 해피캠퍼스, 레포트월드 등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이뤄지고 있다.

일부 업체는 회원수가 200만 명을 넘어서고 있으며, 학기말이나 중간고사 시즌에는 하루에 거래되는 리포트가 2만~3만여 건에 이른다는 게 업계의 대체적인 시각이다.

지오피아 개요
인터넷 전문기업 (주)지오피아는 채팅 및 음악바송 사이트인 '지오피아'(www.geopia.com), 재미있는 알바 '알바리아'(www.albaria.co.kr), 개미들의 주식이야기 '에이토크'(www.atalk.co.kr)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eopia.com

연락처

(주)지오피아 www.infomaster.co.kr 최경재 대표 02-786-8200 / 011-419-67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