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롤-플레잉 게임 사용자 레그미르-Y 바이러스 조심

서울--(뉴스와이어)--영국의 컴퓨터 보안 전문 업체인 소포스(www.sophos.com)는 ‘리니지’와 같이 다수의 사용자가 이용하는 롤-플레잉 게임의 사용자 아이디와 암호를 누출 시키는 신종 트로이 목마 바이러스인 레그미르 Y (LegMir-Y) 바이러스를 조심 해야 한다고 경고했다.

소포스의 컴퓨터 바이러스 전문가 그래험 클루리(Graham Cluey)는 “인터넷상에서 수백만 명의 사용자가 연결되어 있는 게임에 등록 키, 암호, 사용자 데이터등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바이러스가 요사이 빈번히 나타나고 있다. 더욱 심각한 것은 이 신종 바이러스는 컴퓨터에 설치된 안티 바이러스 프로그램과 기타 보안 시스템을 교란시킴 으로서 다른 해커가 침입 할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다.” 라고 말했다. 그는 또한 “앞으로도 게이머들간의 경쟁으로 인한 이런 분쟁은 끊이지 않을 것이며 다른 게이머들의 정보를 훔치는 악질적인 코드나 바이러스도 증가할 것이다.” 라고 덧붙였다.

온라인 게임 중 ‘아웃워 (Outwar)’ 와 ‘미르의 전설2’가 최근 피해를 입은 것으로 조사되었는데 지난달 영국에서는 아웃워 게임에서 포인트를 획득할 목적으로 랜덱스(Randex)웜을 유포한 영국 젊은이가 6개월형을 받은 바 있다

소포스는 컴퓨터 사용자는 항상 바이러스 프로그램을 최신판으로 업데이트하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하며 낯선 파일이 들어 있는 이메일에 주의하고, 회사는 여러 방법으로 바이러스 및 스팸 등으로부터 보호를 하는 작업을 게을리 하지 말아 야 한다고 경고 했다.

언급한 레그미르-Y 바이러스에 관한 정보는 http://www.sophos.com/virusinfo/analyses/trojlegmiry.html 에서 찾을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Sophos.com

연락처

홍보대행사 HPR 경현아 대리 02-312-355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