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시스코, CDS 플래시 스트리밍 기능 탑재

2007-10-18 10:16
서울--(뉴스와이어)--한국어도비시스템즈(www.adobe.com/kr, 대표이사 지준영)는 시스코 컨텐트 딜리버리 시스템(Cisco Content Delivery System, 이하 CDS)에 어도비 플래시(Adobe Flash) 스트리밍 기능을 탑재, CDS가 자체적으로 이를 지원하는 형태의 최초의 시스템이 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시스코 CDS를 사용하고 있는 모든 서비스 제공업체 및 기업들은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로 호환되는 동영상을 어도비 플래시 스트리밍 기능을 활용하여 PC나 TV로 전달할 수 있으며 시스코 CDS 기능을 통해 빠르게 어떤 스크린에서라도 스트리밍할 수 있게 된다. 이 솔루션은 어도비 플래시 미디어 서버 3(Adobe Flash Media Server 3) 소프트웨어에 포함될 예정이다.

시스코 CDS는 컨텐츠 및 스트리밍 웹 서비스, 온 디맨드 형 비디오, 주문형 TV, 동영상 광고 삽입, 차세대 CDN 서비스 등 리치 미디어 서비스를 전달하는 플랫폼이다. 시스코 CDS 제품군은 시스코 인터넷 프로토콜 차세대 네트워크(IP NGN) 아키텍처의 일부이며 글로벌 표준 및 업계 성공 사례에 기반한 고도의 모듈러 아키텍처 프레임워크이다. 또한 시스코 IP NGN은 차세대 영상, 음성 및 데이터 서비스를 모바일로 전달하도록 개발된 컨버전스 IP 인프라스트럭처의 개발을 가능하게 한다.

어도비 플래시 미디어 서버 3가 구현된 CDS는 신속한 유저 응답 및 향상된 스트리밍 보호 기능 등 어도비 플래시 기술의 모든 향상된 성능이 제공된다. CDS 플랫폼은 플래시 플레이어 호환 가능한 비디오 컨텐츠와 서비스의 호스팅 및 배포를 위한 추가적인 장점을 제공한다. 컨텐츠 및 서비스 루팅, 다이나믹 캐싱, 로드 밸런싱, Failover Protection, IP 멀티캐스트 확장, 통합 관리 툴, 엔드투엔드 QoS등이 지원된다.

한국어도비 지준영 대표는 “시스코 CDS에 어도비 플래시 미디서 서버 3가 탑재됨으로써 플래시 에코시스템을 한층 확장하고 고객들의 선택가능성을 넓힐 수 있게 되었다”라며 “새롭게 통합된 솔루션을 제작함으로써, 어도비와 시스코는 컨텐츠를 제작하고 배포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제공하게 되었다. 또한 컨텐츠 업체들은 다양한 배포 옵션으로 새로운 단계의 상호작용을 전달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어도비 플래시 미디어 서버 3 및 플래시 제품군은 인터랙티브 리치 미디어 애플리케이션을 제작하고 브라우저와 운용 체계에 상관없이 전달 가능한 솔루션이다.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는 스트리밍 옵션을 통해 사용자가 인터랙티브 영상을 온라인으로 빠르고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하며, 기업들은 플래시 제품군으로 인터랙티브 웹 사이트와 애플리케이션을 맞춤화하여 개발할 수 있다. 리치 미디어 전문가들은 크로스플랫폼의 통합된 작업 환경에서 TV, 웹 및 모바일 디바이스를 위한 혁신적인 컨텐츠를 제작하고 전달할 수 있다.

한국어도비시스템즈 개요
어도비시스템즈는 시간, 장소, 매체에 구애 받지 않고 아이디어와 정보를 생성하고 전달할 수 있는 방식을 혁신한다. 한국어도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adobe.com/kr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adobe.com

연락처

홍보대행사 민커뮤니케이션 정민아 팀장 02-566-8898 017-282-06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