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우4’ 전세계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다
<쏘우4>에 대한 관심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예로 ‘Teens Topix’가 미국 전역의 10대들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실시한 결과 ‘하반기 개봉 작 중 가장 보고 싶은 영화’로 <쏘우4>가 당당히 1위에 선정된 것. 또한, 미국 동영상 전문 커뮤니티 유튜브에서는 영화의 개봉을 기다리며 팬들이 직접 만든 <쏘우4> 예고편이 1,000개 이상에 달하며, <쏘우4>의 새로운 동영상과 스틸이 공개될 때마다 100만 건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거대한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각종 게시판에서는 영화의 스토리와 반전을 예측하는 네티즌의 열띤 공방전이 펼쳐지고 있다. 영화의 공식 홈페이지 및 IMDB를 포함한 각종 사이트 등에 등록된 댓글은 벌써 10,000건 이상을 웃돌 정도로 영화에 쏟아지는 관심은 전편을 훨씬 뛰어넘는다.
국내 역시 <쏘우4>를 기다리는 네티즌의 열기가 뜨겁기는 마찬가지. 1,000여 개에 이르는 블로그 포스트와 팬카페를 통해 유튜브에 공개된 동영상이 실시간으로 업로드 될 뿐 아니라, 네티즌이 직접 영문 기사 및 인터뷰 자료를 직접 번역해 올리는 등 <쏘우4>에 대한 높은 관심을 드러내고 있다. 특히, 영화의 힌트를 담은 포스터가 공개되면서 <쏘우4>를 기다리는 네티즌들의 열기는 더욱 거세지고 있다. 맥스무비를 통해 공개된 포스터에는 ‘숫자 8이 단서다’, ‘쏘우의 한계는 어디인가’ 단 2일 동안 700여 개의 댓글이 등록되었다. 또한 본격적인 광고나 홍보가 시작되지 않은 개봉 한달 전인 현재 포탈사이트 검색 순위의 상위권에 랭크 (네이버 46위/10월 18일 현재) 되는 등 그 관심이 그대로 반영되고 있는 것.
이처럼 <쏘우4>가 사람들에게 큰 관심을 받을 수 있는 이유는 <쏘우>시리즈가 보여준 놀라운 아이디어와 충격적인 반전에 대한 만족감, 그리고 <쏘우4>에서 보여줄 새로운 게임에 대한 기대감 때문으로 보여진다.
네티즌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으며 미국 박스오피스 1위가 유력시 되고 있는 <쏘우4>는 미국에서 10월 26일 개봉하며 국내에서는 11월 22일 관객을 찾을 예정이다.
연락처
무비&아이 장유정, 문선화 02-3445-73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