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에프네트워크, 중국 ‘0809 F/W 트렌드워치’ 개최
인터패션플래닝측은 최근 중국에서 섬유, 디자인 등 패션산업에 대한 수요가 증대되면서 중국 토종기업은 물론 국내기업도 중국의 패션시장에 발빠르게 뛰어들고 있다. 미래 소비자의 신감성을 전망, 패션경향을 짚어보는 <0809F/W트렌드워치>의 개최를 통해 한국을 비롯한 전세계 패션트렌드를 중국의 로컬 트렌드 정보로 새롭게 발전시켜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금번 아이에프네트워크의 중국상해 <0809 F/W트렌드 워치>는 중국의 주요 패션업체들이 참가한 가운데, 전산업 분야를 망라한 4대 소비트렌드와 디자인·컬러 트렌드를 전망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또 비즈니스 통찰과 히트상품 개발을 위한 주요 전략을 제시하는 세션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특히 미래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 분석을 통한 미래 소비트렌드로 ‘시공간을 넘나드는 다양한 경험들로 인해 다중적 정체성을 보유하려는 멀티-미(Multi-Me)’, ‘창조적인 제2의 인생을 위해 자기개발에 헌신하는 하프타임 빌더(Halftime Builder)’, ‘자발적 단순함과 평범함을 근간으로 가치지향적인 삶을 추구하는 ‘슈퍼 오디너리(Super Ordinary)’, ‘범지구적 위기의식을 안고 적극적으로 환경을 수호하는 에코 매니악(Eco-Maniac)’등의 테마를 발표한다.
아이에프네트워크의 김해련 대표는 “한국패션의 트렌디성과 감각성이 확산되면서 국내 패션이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 패션문화를 선도하는 코드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며 “㈜아이에프네트워크는 지난 7월에 이은 중국 현지 트렌드 세미나 개최를 통해, 한국패션에 대한 시장 내 입지확보는 물론 유수의 중국기업을 회원사로 확보해나가는 등 중국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아이에프네트워크는 지난 7월 중국상해에서 개최된 ‘08 S/S 트렌드워치 설명회’를 통해 중국기업의 회원사를 유치하는 성과를 거둔바 있다. 그 중 유명 여성의류기업 마크페어웨일(Mark Fairwhale)으로부터 컨설팅 계약을 수주하며 스포츠라인 신설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해오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fp.co.kr
연락처
아이에프네트워크 인터패션플래닝 사업부 한선희 부장 02-559-5425
PR인사이트 류지은 컨설턴트 / 조인욱 이사 02-734-2900 016-449-2670 / 018-361-1055
-
2008년 8월 26일 08: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