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대한민국과학문화상’ 후보자 2월28일까지 접수

서울--(뉴스와이어)--과학기술부와 한국과학문화재단은「사이언스코리아」운동의 일환으로 대중매체를 통해 과학문화 확산에 크게 기여한 자를 발굴, 시상하는「대한민국과학문화상」의 후보자를 영상/오디오, 신문/잡지, 도서의 3개 부문에서 2월28일(월)까지 접수받는다.

「대한민국과학문화상」은 방송, 신문, 잡지, 도서 등의 대중매체를 이용하여 우리 사회에 과학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과학기술문화 발전에 힘쓴 공로자를 발굴, 시상함으로써 과학문화활동 참가자에 대해 격려하고 참여 동기를 부여하기 위한 것이다.

신청대상은 2004년 1년 동안 과학 관련 영상·오디오 프로그램을 만든 제작자, 작가, 방송기자와 신문/잡지 기자 또는 기고가, 「2004 우수과학도서 인증제」선정도서의 저자로 영상/오디오, 신문/잡지, 도서의 3개 부문별로 본인이 직접 또는 추천을 받아 접수하면 된다.

각 부문별 수상자에게는 부총리 겸 과학기술부 장관 상장 및 상금 1,000만원이 지급된다.

수상자는 후보신청자 중 해당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부문별심사위원회에서 각 부 문별로 2명씩 추천하고, 과학기술인 및 과학문화전문가, 사회문화계인사, 원로인 사로 구성된 종합심사위원회에서 투표를 통해 최종 선정된다.

대한민국과학문화상은 지난 2000년 제1회 수상자를 선정, 시상한 이래 금년으로 6회를 맞고 있으며 한국과학문화재단은 향후 수상자 클럽 등을 운영해 과학문화사업의 자문, 평가 역할 등 수상자들이 지속적으로 과학문화활동에 참여토록 유도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ksf.or.kr

연락처

홍보과장 김경희 02-559-38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