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바트 용인공장, 시민단체 견학 줄이어

뉴스 제공
현대리바트 코스피 079430
2007-10-24 09:17
서울--(뉴스와이어)--리바트(대표 경규한)의 친환경 시스템을 살펴보기 위한 시민단체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23일 리바트 용인공장에는 안산 녹색소비자연대, 평택 녹색소비자연대, 시흥, 이천, 화성의 YMCA, 과천 “푸른내일을 여는 여성들” 등 소비자단체 회원 110여 명이 방문하여 리바트 친환경 시스템을 살펴보았다.

이들 단체는 경기도 지역 여성 시민단체들로 가구의 친환경 생산과정을 직접 체험하는 행사를 가졌다.

시민단체 회원들은 이날 시험연구실과 친환경 기술 전시장, 종합전시장을 둘러보았으며 친환경 경영과 청정생산 사례 등에 대한 강의도 들었다.

녹색구매 네트워크와 YWCA 주부 모니터 요원도 방문

이에 앞서 지난 5월에는 한국 녹색구매 네트워크(GPN)와 여성환경연대 회원 20여 명이 방문하여 리바트 친환경 시스템을 살펴보았으며 서울 YWCA 소비자 환경 주부 모니터 요원들도 견학한 바 있다.

리바트의 친환경 프로세스

리바트는 종합가구업체 최초로 환경경영시스템(ISO 14001)을 구축하고 설계 단계에서부터 환경을 배려하는 에코 디자인을 도입하여 실시하고 있으며, 유해물질이 저감된 원자재를 사용하는 녹색구매 시스템을 구축하고, LCA(전과정 환경영향평가)를 거쳐 청정 생산 및 소비자 사용 후의 폐기물 재처리까지 이어지는 친환경 경영시스템을 운용하고 있다. 리바트는 환경부와 산업자원부가 주관하는 2007 국가환경경영대상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한 바 있다.

리바트는 앞으로 친환경에 관심을 갖고 있는 여러 시민단체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친환경 가구 견학 프로그램을 확대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livart.co.kr

연락처

홍보팀 이종현 차장 02-3480-8075 018-331-015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