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베드, 한국은행에 WDS 제품 공급 WAN 애플리케이션 속도 대폭 향상

서울--(뉴스와이어)--광대역 데이터 서비스(WDS)부문 선도 업체인 리버베드코리아(대표 김재욱)는 한국은행 해외망에 자사의 WDS 제품인 스틸헤드 어플라이언스를 공급, 그룹웨어를 비롯한 주요 애플리케이션의 응답 속도를 대폭 개선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리버베드?는 GS리테일, 현대중공업, 현대하이스코, 삼성물산 SK케미칼 등에 이어 관세청, 농촌진흥청, 보훈병원 등의 고객사도 확보하였다.

1950년 설립된 대한민국 중앙은행인 한국은행은 런던을 비롯한 전 세계 7개 도시에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는데, 기존의 네트워크 및 보안 정책을 변경/수정하지 않고도 해외망에서 사용하고 있는 주요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을 개선할 수 있는 WAN 가속 제품의 도입을 위해 여러 공급사의 제품을 검토했다. 그 결과 기존의 보안 기능을 유지하면서도 망의 변경 없이 도입이 가능해야 한다는 조건에 부합하는 제품으로는 리버베드가 가장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은행은 리버베드 스틸헤드 어플라이언스를 중국 지사와 국내 센터에 설치한 이후, 주요 업무인 그룹웨어의 사용 및 첨부 문서의 업로드와 다운로드에 소요되던 시간이 대폭 감소됐다. 또한, 기존에 메일에 첨부된 파일을 다운로드하는 데에 30초 이상 걸리던 것이 5초 이내로 단축됐고, 그룹웨어 문서 다운로드에 소요되는 시간도 90% 가량 줄어드는 효과를 보고 있다.

한국은행은 중국 지사의 이 같은 성공적인 구축을 바탕으로 조만간 홍콩, 뉴욕, 워싱턴, 런던, 프랑크푸르트, 동경 등 전체 해외 지사망에 리버베드 제품을 적용할 예정이다.

리버베드코리아 김재욱 사장은 “리버베드 제품은 기존의 네트워크 망을 변경하지 않은 채 적용할 수 있는 제품이면서, WAN 가속을 위해 보안 기능을 희생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다”고 설명하고 “특히 한국은행에 성공적으로 제품을 공급함으로써 리버베드가 금융권 환경에서도 뛰어난 성능을 발휘한다는 사실이 입증됐다.”고 언급했다.

웹사이트: http://www.riverbed.com

연락처

인피니티 박수정 02-568-255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