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 WISE광주·전남센터 ‘제5기 여고생연구캠프’ 개원식 개최

뉴스 제공
조선대학교
2007-10-25 16:30
광주--(뉴스와이어)--조선대 WISE광주·전남센터(센터장 김선아 자연과학대학 수학과)은 ‘제5기 WISE여고생연구캠프’ 개원식을 10월 27일(토) 오전 10시 자연과학대학 5층 세미나실에서 갖는다.

여고생 연구캠프는 광주·전남 지역 여고생들이 대학의 연구실에서 실험하는 기회를 통해 수학·과학·공학에 관심과 흥미를 갖고 과학 기술직이 보람 있고 매력 있는 직업임을 인식하여 이공계로 진출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5기는 세종고, 전남여고, 경신여고, 과학고, 동아여고, 송원여고, 운남고, 서강고 학생 등 8개 고교 1~2학년 여학생 29명이 8개 팀으로 나눠 1달 동안 매주 토요일 조선대학교 실험실에서 실험을 진행한다. 실험지도교수 1인, 실험조교 1인, 학생 3~4명으로 팀을 구성하여 주말을 이용해 실험실에서 팀별로 실험을 하고 오는 11월 24일(토) 자연과학대학 5층 세미나실에서 발표 및 수료식을 갖는다.

실험주제는 △정전압 직류전원공급기 제작(지도교수 최동유) △분자생물공학 기법을 이용한 뽕나무 기능성 물질 탐색 및 개발(지도교수 정현숙) △빛 감지센서를 이용한 광전 스위치 회로 구성 및 실습(지도교수 김종빈) △Matlab을 이용한 영상처리(지도교수 김충원) △무기발광 고분자를 이용한 센서로의 개발(지도교수 손홍래) △항균 펩타이드에 관하여(지도교수 박윤경) △금속소재의 접합기술을 통한 복합 구조 제조기술 개발(지도교수 방희선) △자동차 용접부 건전성 확보 및 실용화(지도교수 방한서)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있다.

우수학생에게는 조선대학교 총장상을 수여하고 WISE 전국 여고생 연구발표대회에 출전할 기회를 부여한다.

웹사이트: http://www.chosun.ac.kr

연락처

대외협력부 홍보팀장 조충기 062-230-6097 / 011-621-63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