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JAPAN의 신곡‘I.V’, 쏘우4 주제곡으로 결정

서울--(뉴스와이어)--최고는 최고만이 알아본다. 퍼펙트 스릴러의 신화 <쏘우 4>의 OST 메인 테마곡이 일본 비주얼 록의 신화인 X-저팬의 컴백 신곡으로 결정되어 화제가 되고 있다.

<쏘우 4>의 주제가로 선택된 노래는 X-JAPAN의 “I.V.” 1990년대 비주얼 록의 중심에 있었던 전설적인 일본의 록밴드 X-JAPAN이 해체된 이후 10년 만의 컴백 곡으로 <쏘우 4>와 조우하게 된 것이다.

일본 대중문화가 국내에 정식으로 수입되기 전 화려한 화장과 헤어스타일, 자극적인 퍼포먼스와 완성도 높은 음악으로 일본 문화의 아이콘이 된 X-JAPAN은 1997년 해체 선언과, 기타리스트 히데의 죽음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충격을 안긴 바 있다. 그 이후 10년 만에 멤버가 그대로 모여서 앨범을 출시하게 되었고, 화제작 <쏘우 4>의 주제곡으로 쓰이게 된 것. <쏘우4>의 주제곡 “I.V.”는 X-JAPAN의 중심인 요시키가 작사 작곡을 맡고, 고(故) 히데의 미공개 기타 음원도 삽입되어 전세계의 관심을 끌고 있다.

“Hello Zepp”와 같이 감각적인 OST로 유명한 <쏘우>시리즈와, 심장을 두들기는 듯한 파워풀한 멜로디로 전세계 팬들을 사로잡아온 X-JAPAN의 OST 작업은 최고의 시너지를 발휘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하지만 영화에 대해서 철저히 베일에 감춰놓은 <쏘우 4>와 마찬가지로, OST 작업 역시 비공개로 작업이 이뤄져 왔으며, 메인 테마곡 “I.V.”를 감상한 <쏘우 4> 제작진은 X-JAPAN과의 OST 작업에 만족해 한다는 후문.

지난 10월 22일 도쿄 오다이바에서 신곡 프로모션 비디오를 촬영 시 1만 여명의 팬들이 운집해 그 명성의 여전함을 과시한 X-JAPAN의 라이브 장면은 유튜브에 <쏘우 4>가 공개되자 마자 단번에 6만 건의 조회수를 넘으며 그 뜨거운 열기를 증명했다.

O.S.T로 또 한번 주목을 받은 영화 <쏘우 4>는 치밀한 게임과 영악해진 트릭으로 전세계 수많은 팬들을 보유하고 있는 스릴러 영화. 새로운 아이디어와 놀라운 반전으로 전세계 평단과 관객의 지지를 받은 시리즈 <쏘우>가 이번에는 또 어떤 충격으로 관객들을 사로잡을 지 귀추가 주목된다. <쏘우 4>는 미국에서 오늘 10월 26일 개봉하며, 국내에서는 11월 22일 개봉 예정이다.

연락처

무비&아이 장유정, 문선화 02-3445-735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