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전국 고교생 중국어 말하기 대회’ 성료
26일 오후 2시 호남대 광산캠퍼스 중앙도서관 국제회의실에서 개최되는 이번 제3회 중국어 말하기 대회는 전국 25개 고등학교에서 43명이 참가했으며, 5개 외국어고등학교 재학생들도 포함되어 있다.
호남대 중국어학과 주관, 주광주 중국영사관, 호남대 공자아카데미 후원으로 열리는 이번 경연대회는 조기 중국어 교육 붐이 말해주듯 고교생들의 열띤 경연이 진행됐다.
특히 대상, 금상, 은상, 동상 등의 수상자들에게는 전자사전 및 MP3는 물론 중국 어학연수 혜택도 주어졌다.
중국어 말하기 대회는 본 대회와 회화 테스트로 나누어 진행되는데 참가 학생들은 자유주제와 동화구연(백설공주 등) 중 각각 주제를 선택한 뒤 3분 스피치로 설명하게 되는 본 대회를 먼저 치렀다.
이후 다양한 질문지 중 하나를 참가자가 직접 뽑은 다음 20여개의 질문을 중국어로 답을 하게 되는 회화테스트로 나누어 진행되는데 3분 스피치는 80점, 회화테스트는 20점 만점이다.
최종 심사결과 대상은 김은영(대전한밭고 1년)양이 수상했으며, 금상 최원준(고려고 2년)군, 은상 황효선(경북 외국어고 3년), 동상 이해민(설월여고 1년)양이 수상하고 다양한 상품과 중국 어학연수 혜택의 기회가 제공됐다.
한편 이날 경연대회에 앞서 26일 오전 11시 하영(주한중국대사관 주광주 중국영사관) 영사의 ‘중국과 중·한 관계’란 주제로 초청특강이 진행됐으며, 북경 올림픽 캐릭터 동영상 관람과 호남대에 유학 와서 수학중인 중국 교환학생 30명의 동화구연 및 노래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웹사이트: http://www.honam.ac.kr
연락처
홍보실 김동희 062-940-5897
-
2008년 4월 30일 1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