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스포츠파크’ 31일 호남대 개관
호남대는 전국 대학교 중 처음으로 천연잔디축구장을 보유해 스타급 축구 인재를 배출하고 있으며, 이번 전국체전을 통해서도 각종 매스컴에서 보도됐듯이 매머드급 시설의 문화체육관 및 아시아 대학교에서는 3번째로 FIFA 공인 투스타급 인조잔디축구장을 완공했다.
이로서 호남대는 천연축구잔디구장, 국제공인 인조잔디축구장, 문화체육관을 차례로 보유하게 됨으로서 추후 주변 부지를 지역민과 함께할 수 있는 공원 조성으로「문화스포츠파크」를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호남대의 문화스포츠파크 시설들은 대학만이 아닌 광주시와 전라남도민들의 문화증진을 위한 기여로 지역민들과 함께 상생하는 지역 명문대학교로 거듭 발전한다는 취지이다.
오는 31일 오후 4시부터 광산캠퍼스 문화체육관에서 열리는 [문화스포츠파크 개관기념 라이브 콘서트]는 신세대 가수 FT아일랜드를 비롯해 배슬기, 박완규, 추가열 그리고 트롯가수 김혜연, 현진우 씨 등 신세대부터 7080세대가 함께 어우를 수 있는 가을 라이브 콘서트로 진행된다.
그리고 호남대 그룹사이드 ‘큐피드’ 와 축구부 응원단 ‘DRP'의 화려한 공연에 이어 오후 7시부터는 호남대 의상디자인학과 패션쇼가 가을밤을 수놓을 예정이다.
아울러 이날 31일은 호남대 총학생회가 주관하는 가을 대동제 ‘어등제’ 둘째 날로 문화스포츠파크 개관 기념 라이브 콘서트 이후 광산캠퍼스에서는 인기가수 아이비 공연을 비롯해 지역민들과 함께 막걸리 추억을 만끽해보는 즐거움도 마련된다.
이현청 호남대 총장은 “가을밤 지역민들과 호남대 가족들이 함께할 수 있는 라이브 콘서트가 마련돼 기쁘다”며 “호남대 문화스포츠파크 조성으로 지역민들의 문화생활 증진과 함께 포근한 휴식터가 될 수 있는 열린 대학으로 지역민과 함께 숨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honam.ac.kr
연락처
홍보실 김동희 062-940-5897
-
2008년 4월 30일 1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