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구, 새날에 최종 인수 완료

뉴스 제공
청구
2007-10-29 13:34
대구--(뉴스와이어)--청구가 도시개발 전문기업인 새날에 최종 인수 완료되었다.

청구 관계자는 29일 열린 임시 주주총회에서 회사 인수를 위한 합병절차와 새 경영진에 대한 이사 선임 건 등을 승인받음으로써 경영권 인수 절차가 마무리 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경영권 인수는 청구의 최대주주였던 화인파트너스, 한국개발금융과 새날과의 사이에 체결된 주식매매계약의 잔금이 지난 19일 완납됨에 따른 것으로 새날이 청구 주식의 98.37%를 보유하게 됨에 따라 경영권을 행사하게 된다.

청구의 대주주였던 화인파트너스는 신규 분양사업 추진, BTL사업 수주에 매진해 왔으나, 최근 건설시장 침체 상황이 장기화되면서 금융사의 보수적인 마인드로는 청구가 가진 네임벨류를 극대화하고 이를 활용하는 데에 한계가 있던 것으로 보인다.

한편, 청구를 인수한 새날은 경기도 화성의 마도지방 산업단지를 국내 최초로 100% 민간 분양하는 등 도시정비 및 개발사업으로 사세를 확장해 온 부동산 개발 전문 기업으로, 현재 김포 신곡 6지구 도시개발 사업 등 대규모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업계내부에서는 향후 새날이 시행하는 도시개발사업의 민간 주택 시공사로 청구의 참여가 예정되어 있어 시행, 시공의 상호 보완적인 구도에서 오는 시너지 효과가 상당할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청구의 신임 대표이사로는 국무총리 행정 조정실, 프라임 그룹 구조조정본부 사장을 역임한 김용훈씨가 내정되어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onggu.co.kr

연락처

청구 기획조정팀 반준형 053-740-128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