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아토피 어린이 지원 위한 기금 모은다

뉴스 제공
풀무원 코스피 017810
2007-10-31 11:04
음성--(뉴스와이어)--로하스 선도기업 풀무원(대표 남승우, www.pulmuone.co.kr)은 아토피로 고통 받는 어린이를 돕기 위해 ‘굿바이 아토피!’ 캠페인을 전개하고, 사업 지원을 위한 기금을 적립한다.

풀무원은 우선 기금 적립을 위해 11월 1일부터 풀무원 두부 제품 패키지에 ‘굿바이 아토피!’ 캠페인 로고를 부착하고 제품 매출액의 0.1%를 아토피 어린이를 지원하는데 사용한다.

풀무원은 올해 1월부터 소급해 적립되는 약 1억 원 규모의 기금을 활용해 (사)여성환경연대와 함께 아토피 어린이를 위한 지원 사업인 ‘굿바이 아토피!’ 캠페인이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나갈 계획이다.

풀무원과 (사)여성환경연대는 우선 최근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아토피 어린이의 급격한 증가가 각종 화학첨가물과 같은 반(反) 로하스적인 먹거리와 생활 환경에서 기인한다는 판단 하에 아토피 피부염이 있는 저소득층 어린이에게 건강한 먹거리를 지원하며 이웃사랑과 생명존중의 의미를 널리 알리기 위한 중장기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굿바이 아토피!’ 캠페인을 기획하였다.

아울러 지난 5월부터 서울 신구로초등학교 아토피 어린이 30명을 대상으로 아토피 극복을 위한 친환경 먹거리 지원, 아토피 예방교육, 학교 내 로하스 텃밭 조성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안전한 먹거리와 생명존중의 의미를 직접 경험하게 하고 있다.

풀무원 남승우 사장은 “아토피 어린이의 증가는 아토피를 앓고 있는 어린이뿐 아니라 각 가정과 사회 전체의 큰 걱정거리”라며 “기금 모금을 위한 로고 부착 대상 제품을 더욱 확대하고, 캠페인을 꾸준히 전개해 아토피로 고통 받는 어린이들이 없는 세상을 여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풀무원은 이번 기금 적립을 위한 ‘굿바이 아토피!’ 로고 적용을 기념하여 11월 1일부터 18일까지 풀무원 홈페이지(www.pulmuone.com)를 통해 ‘굿바이 아토피!’ 캠페인의 이해를 돕기 위한 온라인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퀴즈 정답 맞히기에 응모하고, ‘굿바이 아토피!’ 로고가 새겨진 제품 사진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풀무원의 바른 먹거리로 구성된 선물 꾸러미를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www.pulmuone.com

연락처

홍보대행사 커뮤니케이션센스 신경미/ 정혜린 02-3452-00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