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보호관찰소, 계명대학교와 관학협력 협정 체결

대구--(뉴스와이어)--대구보호관찰소(소장 양승표)와 계명대학교(총장 이진우)는 2007. 10. 31.(수) 오후 계명대학교 본관 중회의실에서 상호 유대관계를 강화하고 공동의 관심분야에 대한 상호협력 및 교류증진을 위하여 관학협력 협정을 체결했다.

이날 협정에서 양승표 소장과 계명대학교의 한문식 산학협력단장, 이재율 사회과학대학장, 최상호 법경대학장은 양 기관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각각 서명한 협정서를 교환하고 인적·물적 자원 교류를 통해 상호 파트너쉽(Partner-Ship)을 구축하기로 했다.

협정서에서 양 기관은 보호관찰청소년의 대학견학 교육 등 지원, 관련학과 대학생 보호관찰 실습기회 제공, 수강교육 등 각종 교육프로그램 참여, 대학생:보호관찰청소년간 멘토링프로그램 공동실시 및 관련분야 학술연구와 세미나 공동주최 등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협정 체결의 실효성 확보와 내실 있는 실천을 위해 빠른 시일 내 실무협의회를 개최하여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추진 방안을 논의하기로 했다.

양 소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범죄자의 사회 내 처우의 핵심인 보호관찰이 ‘보호관찰대상자의 건전한 사회복귀와 재범방지를 통한 사회방위’라는 소기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대학 등 전문 교육기관과의 연계가 필수적임”을 강조하면서 “이번 협정 체결을 계기로 향후 보호관찰대상자의 범죄성 개선을 위해 양 기관이 노력하여 지역사회복지 증진에 기여하자”고 말했다.

한편, 한문식 산학협력단장은 협정서 교환 후 “지역 내 대학의 우수 인력과 자원이 보호관찰 및 수강명령 집행 등의 전문성과 효율성을 제고하고 범법자의 재범방지와 원활한 사회복귀를 도모하는데 다소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진행될 공동사업에 큰 기대를 나타냈다.

웹사이트: http://daegu.probation.go.kr

연락처

대구보호관찰소 행정지원팀 이재화 계장(053-951-9081, 018-262-258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