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보호관찰소, 교사 특별범죄예방위원 위촉 및 보호관찰 전문교육
이번 교사 특별범죄예방위원 위촉은 교육청·학교·보호관찰소의 연계를 통한 학생 보호관찰대상자 지도·감독의 네트워크 구축을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위촉된 교사들은 대구지역 45개 중·고교 생활지도담당 교사들로 향후, 학생 보호관찰대상자와 1:1로 결연, 멘토링을 실시하며 학교폭력 방지 등 원활한 학교적응과 재범방지를 위해 활동한다.
위촉식 후 진행된 보호관찰 전문교육에서는 다년간 보호관찰 지도·감독 경험을 가진 보호관찰관이 보호관찰제도 전반과 소년사건 처리절차, 대상자 지도·감독 실무, 상담기법 등 현장에서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지도를 위해 꼭 필요한 내용을 강의하였다.
교사 특별범죄예방위원(멘토) 위촉은 교육기관이 가진 교육인프라와 보호관찰소의 청소년 비행지도 노하우를 결합, 최근 저연령화·집단화·흉포화되고 있는 학교폭력 등에 공동대처 하는 데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에 멘토로 위촉된 대구 모 고교 한모(남, 40세) 교사는 “평소재학 중인 보호관찰대상자의 교내·외 생활지도에 어려움이 많았는데 특별범죄예방위원으로 위촉되고 실무 교육까지 받아 앞으로는 자신감을 가지고 학생들을 지도할 수 있게 되었다”며 적극 동참할 뜻을 밝혔다.
웹사이트: http://daegu.probation.go.kr
연락처
대구보호관찰소 행정지원팀 이재연 계장(053-951-9081, 018-504-3827,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