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보호관찰소, 교사 특별범죄예방위원 위촉 및 보호관찰 전문교육

대구--(뉴스와이어)--대구보호관찰소는 11일 대구광역시교육청과 협력하여 보호관찰대상자가 재학 중인 중고교의 생활지도담당 교사 51명을 특별범죄예방위원으로 위촉하고 보호관찰 전문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사 특별범죄예방위원 위촉은 교육청·학교·보호관찰소의 연계를 통한 학생 보호관찰대상자 지도·감독의 네트워크 구축을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위촉된 교사들은 대구지역 45개 중·고교 생활지도담당 교사들로 향후, 학생 보호관찰대상자와 1:1로 결연, 멘토링을 실시하며 학교폭력 방지 등 원활한 학교적응과 재범방지를 위해 활동한다.

위촉식 후 진행된 보호관찰 전문교육에서는 다년간 보호관찰 지도·감독 경험을 가진 보호관찰관이 보호관찰제도 전반과 소년사건 처리절차, 대상자 지도·감독 실무, 상담기법 등 현장에서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지도를 위해 꼭 필요한 내용을 강의하였다.

교사 특별범죄예방위원(멘토) 위촉은 교육기관이 가진 교육인프라와 보호관찰소의 청소년 비행지도 노하우를 결합, 최근 저연령화·집단화·흉포화되고 있는 학교폭력 등에 공동대처 하는 데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에 멘토로 위촉된 대구 모 고교 한모(남, 40세) 교사는 “평소재학 중인 보호관찰대상자의 교내·외 생활지도에 어려움이 많았는데 특별범죄예방위원으로 위촉되고 실무 교육까지 받아 앞으로는 자신감을 가지고 학생들을 지도할 수 있게 되었다”며 적극 동참할 뜻을 밝혔다.

웹사이트: http://daegu.probation.go.kr

연락처

대구보호관찰소 행정지원팀 이재연 계장(053-951-9081, 018-504-3827, 이메일 보내기 )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