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기념관, 이웃사랑 봉사활동 펼친다

천안--(뉴스와이어)--독립기념관(관장 김삼웅)은 지역친화경영확산과 사회공헌활동 강화를 위해 오는 11월 5일 독립기념관 전임·직원과 경내 종사자가 참여하는 “지역 농촌 일손 돕기” 봉사활동을 펼친다.

이번 지역농촌 일손 돕기 봉사활동은 본격적인 수확기를 맞아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촌의 실상을 직접 체험하며 자그마한 도움이 되고자 마련되었으며, 대상지역은 천안시 목천읍 덕전2리로 콩 수확과 짚단 묶기 등을 도울 예정이다. 또한 독립기념관은 지난 11월 1일(목) 경내에서 “사랑의 헌혈” 행사를 개최하고 단체 헌혈을 실시하는 등 매년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독립기념관은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더불어 사는 이웃 사랑을 실천함으로써 국민들에게 가까이 다가가는 따뜻하고 친근한 독립기념관이 되고자한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함께하는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무를 다할 수 있도록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독립기념관 개요
독립기념관은 외침을 극복하고 민족의 자주와 독립을 지켜온 우리 민족의 국난극복사와 국가발전사에 관한 자료를 수집, 보존, 전시, 조사, 연구함으로써 민족문화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국민의 투철한 민족정신을 북돋우며 올바른 국가관을 정립하는데 이바지하기 위하여 설립되었다. 국민이 즐겨찾는 나라사랑 정신함양의 중심기관이라는 경영비전을 설정하고 국민에게 친근하고 사랑받는 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다양한 이용환경을 개선하고 있다. 국민이 즐겨찾는 기관, 고객 눈높이에 맞는 핵심사업 활성화를 통해 이용자 중심의 나라사랑 정신함양의 중심기관을 지향하며, 운영체제를 확립하기 위한 미래지향적 경영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한다. (설립근거 : 독립기념관법 제1조)

웹사이트: http://www.i815.or.kr

연락처

독립기념관 총무팀 (041-560-023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