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턴디지털, ‘WD 스콜피오(Scorpio) 320GB’ 출하

2007-11-05 10:01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하드디스크 드라이브(HDD) 업체인 웨스턴디지털코리아(지사장 조원석, www.wdc.com/kr 이하 WD)는 오늘, 노트북 및 휴대용 저장 장치용 ‘WD 스콜피오 320GB(Scorpio)’ 2.5인치 SATA 하드 드라이브의 출하를 시작했다고 발표했다.

WD는 세계 최고 용량의 2.5인치 및 9.5mm의 폼팩터(form-factor) 하드 드라이브를 만들기 위해 최고의 헤드 및 미디어 기술을 적용했으며, 드라이브 구동 시 낮은 발열과 현격하게 소음을 줄인 WD만의 독점적인 기능 또한 포함되어 있다. WD 스콜피오 320GB 하드 드라이브는 3 Gb/s의 고성능을 제공하며 최고의 스토리지 용량을 제공하는 OEM 노트북 플랫폼에 사용되어 전세계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대만의 컴퓨터 회사인 에이서(ACER)社의 모바일 컴퓨팅 부서 부사장인 캠벨 칸(Cambell Kan)은“소비자들은 이전보다 더높은 고용량 저장장치를 원한다. WD는 WD 스콜피오 320 GB 를 시장에 출하하면서 다시 한번 고품질, 고사양 제품으로 업계를 선도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하고, “WD는 노트북 시장에서의 소비자들의 욕구를 잘 파악하고 있으며, 우리 회사로 하여금 더욱 소비자들의 기호에 맞는 고용량의 노트북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WD 노트북 스토리지 부문 부사장인 짐 모리스(Jim Morris)는 “오늘날 시장에서 새로운 노트북 시스템은 가정과 오피스에서 내구성이 강한 애플리케이션을 필요로 하고 있다. 시스템 제조업자들이 성능을 향상시키는 것에 따라 고용량 하드 드라이브는 사용자들에게 혜택을 줄 수 있는 가장 주요한 키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WD 스콜피오 320 GB SATA 하드 드라이브는 WD가 헤드(head) 기술에 투자해 얻은 가장 직접적인 결과물이다. 이번 신제품 소개와 함께 WD는 모바일 컴퓨팅 및 휴대용 스토리지 고객들에게 뛰어난 품질, 성능 및 신뢰를 제공하며 데스크탑 PC 시장에서 리더십을 지켜왔다.

이번에 소개되는 WD 스콜피오 드라이브는 2.5인치 크기에 5400RPM, 320GB 용량을 제공하는 모바일 하드 드라이브이다.

WD 스콜피오 독점 기능

WhisperDrive™ - WD만의 위스퍼드라이브(WhisperDrive) 기술은 최고 수준의 시킹(seeking) 알고리즘과 결합해 가장 조용한 5400 RPM, 2.5 인치 드라이브를 가능케 한다.

ShockGuard™ - 최신의 쇼크가드(ShockGuard) 기술은 펌웨어 및 하드웨어 발달과 함께 드라이브 기술 및 플래터 표면을 보호해 모바일 및 노트북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최고의 충격 완화 기능을 구현한다.

IntelliSeek™- 최적의 시크 스피드를 계산해 전력 소모, 소음 및 떨림을 방지하는 기능이다.

인텔리시크에 대한 시연은 이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http://www.wdc.com/en/flash/index.asp?family=intelliseek.

WD 스콜피오 320GB 드라이브 (모델명 WD3200BEVS)은 WD 온라인스토어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이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http://www.wdc.com/en/products/Products.asp?DriveID=377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wdc.com/kr

연락처

홍보대행 커뮤니케이션웨이브 정은경 실장 02-3672-6596 016-790-3607 이메일 보내기 윤기열 대리 02-3672-6595 011-9937-722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