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가집김치, HACCP 적용 업소 지정
지난 4월 횡성공장에 이어 거창공장도 이달 17일 HACCP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종가집의 모든 김치 제품은 대한민국 최고의 식품 감독기관인 식약청에서 인정하는 안전 위생 관리하에서 생산된다.
종가집 횡성공장 최재인 QA팀장에 따르면,”종가집은 HACCP 지정을 받기 위해 지난 2002년 7월부터 준비에 들어가 원재료부터 작업장 및 개인위생 등 각 단계별로 HACCP 기준에 맞는 시스템을 도입하고 철저한 위해 요소 분석 및 중점관리 결과 올 4월과 6월 2개 사업장 모두 식약청으로 부터 적용업소로 지정되었다”고 말했다.
종가집은 이번 지정을 계기로 식품 안전에 더욱 만전을 기하는 동시에 마케팅 전략으로 이를 적극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식약청에서 받은 HACCP 지정은 외부 컨설팅 회사에서 받은 HACCP 인증과는 달리 제품 포장에 표시가 가능하기 때문에 향후 HACCP 적용업체 문구를 표기하여 다른 제품과의 차별화를 적극적으로 유도한다는 전략이다.
한편, HACCP(Hazard Analysis Critical Control Point)는 일반적으로 ‘해썹’이라고 불리우며, 원료 생산에서부터 최종제품의 생산 및 유통의 각 단계에서 위생안전에 필요한 관리점을 설정하고,이를 적절히 관리함으로써 식품의 안전을 확보하는 식품 위생관리 제도이다.
웹사이트: http://www.chong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