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당, 인터넷 콘텐츠 전문 방송 ‘ch ⓝ돌핀’ 개국
웹 2.0의 핵심은 사용자가 ‘소비’뿐 아니라 UCC를 통한 ‘생산’에 직접 참여한다는 것이다. 곧, 웹 2.0의 미래는 ‘사용자 중심의 세상’이며, ‘불특정 다수 무한대의 힘’을 바탕으로 스스로 옥석(玉石)을 걸러내는 방향으로 진화할 것으로 전망된다. ‘ch.ⓝ돌핀’은 이러한 시대성을 반영한 퍼스널&인터랙티브 미디어 시대의 가장 트렌디한 인터넷 콘텐츠 전문 채널이다.
예당에서는 유저들의 흥미를 끌지 못하는 콘텐츠는 최대한 지양된 UCC(사용자 제작 콘텐츠)와 PCC(준전문가 제작 콘텐츠)를 중심으로 한 인터넷 콘텐츠 전문 방송 ch.ⓝ돌핀을 위성 DMB TU미디어에 지난 1일부터 서비스하고 있다..
다음의 콘텐츠 부문 자회사인 콘텐츠플러그, 엠군, 조인스TV, 풀빵닷컴 등이 컨소시엄을 구성해 참여했는데, 엽기적이고 코믹한 소재의 이야기를 사진으로 재구성하고 연출한 포토드라마 《섹시코믹시트콤》, 현재 포털에 인기 있는 사진으로 영화정보 등 재미요소를 제공하는《리얼포토엔진》등 유저들을 자극할만한 콘텐츠들이 다양하다.
예당엔터테인먼트 미디어사업본부 김종진대표는 “방송 제작 역량을 갖춘 예당과 유수의 인터넷 UCC 업체들이 제휴, 위성 DMB방송의 퀄리티를 한층 업그레이드 시킬 것”이라고 말하고, “UCC와 DMB가 결합한 새로운 차원의 방송 ch.ⓝ돌핀은 풍부한 콘텐츠 제작을 통해 회사의 새로운 수익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11월 한 달 동안 ‘Hi! ⓝ돌핀~ 개국기념! 100% 당첨 이벤트’란 이름으로 진행되는 개국 축하 이벤트에서는 정답자 전원에게 벨소리,컬러링 다운로드 50%할인권, 선착순 780명에게는 스타벅스 기프티콘이 증정된다. 개국 축하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ch.ⓝ돌핀 공식 사이트(http://www.ndolphin.tv)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앞으로 예당은 차세대 이동통신 기술인 영상통화와 DMB를 접목시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 수익 확대를 가속화해 뉴미디어를 선도하는 엔터테인먼트 대표기업으로 자리매김한다는 전략이다.
※ Ch ⓝ돌핀은 UCC와 PCC, 텍스트, 이미지 등이 포함된 최신 인터넷 콘텐츠 방송 채널로서 세계 최초의 UCC전문 채널입니다. 이중 PCC는 Proteur Created Contents의 약자로 전문가 수준의 실력을 갖춘 아마추어인 프로튜어가 직접 제작한 콘텐츠를 말합니다.
예당 개요
예당엔터테인먼트는 음악, 영화, 드라마, 공연, 방송 컨텐츠, 온라인 게임 등 다양한 컨텐츠 제작부터 전방위의 유통에 이르는 수직 및 수평적으로 통합된 초일류 종합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그룹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예당엔터테인먼트는 또한 계열회사 예당에너지를 통해 차세대 비전사업인 자원개발 & 에너지 사업에 진출하여 글로벌 기업으로서 성장 도약하고자 합니다.
웹사이트: http://www.yedang.co.kr
연락처
[보도 및 취재문의] 예당엔터테인먼트
▪ 미디어사업본부 마케팅홍보팀 김태숙 Office: 2106-2613 Mobile: 011-9446-5112
김태연 팀장 Office: 2106-2610 Mobile: 011-9984-88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