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닉스, 선박용 내진동형 가스충진식 Oil-free 온도계 출시

인천--(뉴스와이어)--제어계측 전문 기업 코닉스(대표이사 朴煥基)에서 국내 최초의 가스충진식 Oil-free온도계 SS-4090시리즈와 오일 충만식 범용 바이메탈 온도계 SS-4060시리즈 등 내진동형 온도계 신제품 2종을 출시한다.

국내 최초의「비수은 가스충진식」내진동형 온도계 SS-4090시리즈

SS-4090시리즈는 오일을 사용하지 않은 비수은 가스충진식 내진동 온도계로 국내 최초 출시 예정이다. ㈜코닉스 연구개발팀은 국산 온도계가 수은으로 인해 식품 가공용 설비에 비 적합했던 것에 착안하여 이를 국내 최초로 개발하게 되었다. 이는 외산 일색이던 Oil-free온도계 제품의 국산화를 이룩했다는 점에 의의가 깊다.

SS-4090은 강력한 내진동성을 구현하여 4G이상의 진동에도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선박엔진과 같이 진동이 심한 환경에서도 뛰어난 성능을 발휘하여 국내 최대 조선 업체 H사의 엄격한 제품 적용 테스트를 통과, 납품을 앞두고 있다. 또한 소비자의 구미에 맞게 다양한 형태로 주문 제작이 가능해 설치가 용이하고 높은 구동력으로 정확한 지침 지시가 가능하다.

범용 오일충만식 내진동형 온도계 SS-4060시리즈

SS-4060시리즈는 오일충만식 바이메탈 내진동 온도계로 단순화된 설계구조에 따른 탁월한 내구성을 실현하였으며 내진동성이 강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눈금판의 가독성을 대폭 강화하여 정확한 측정이 용이한 실용성이 강조된 제품이다. 이러한 SS-4060시리즈는 고정밀성을 실현한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경제적인 가격으로 소비자의 부담을 대폭 줄여 다양한 산업현장에서 이용 될 전망이다.

신제품 2종 Kormarine전 출품, 탁월한 내진동성에 관련업계 주목

㈜코닉스는 위의 신제품을 포함, 다양한 선박용 온도/압력 솔루션을 조선기자재 및 해양장비에 관한 국내 최대 규모의 국제 전시회인 KorMarine2007에 출품하였다. 전시회 기간 중 2종의 신제품 모두 뛰어난 성능, 특히 탁월한 내진동성을 입증하여 조선업체의 이목을 집중시켰으며 다수 기업에 납품문의가 이어지고 있어 외산제품의 본격적인 대체가 시작될 것으로 기대된다.

㈜코닉스의 박환기 대표이사는 “비수은 가스충진식 내진동 온도계를 국내 최초로 개발하여 외산 일색이던 관련 제품의 국산화를 선도하게 되었다는 점에 자부심을 느낀다” 며 “앞으로도 국내최초에 만족하지 않고 세계최초를 향한 신제품 개발을 목표로 제어계측산업의 주춧돌 역할을 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코닉스 개요
주식회사 코닉스는 21세기 제어 계측 산업의 ‘최고’를 지향하는 종합 계기 생산 업체로써, 국내 최초로 전자식 아날로그 기록계를 국산화 함에 이어 하이브리드 기록계, 디지털 지시계 및 조절계 개발 등 고도의 기술과 오랜 경륜으로 계측 분야에 있어 국내 최고의 입지를 굳히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konics.co.kr

연락처

코닉스 모기업(주)오토닉스 언론홍보담당 이나영 032-610-2706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