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데스크코리아, 오토캐드 출시 25주년 기념 고객 이벤트 실시
AutoCAD는 Autodesk(오토데스크)사에 의해 개발되고 판매되고 있는 2D/3D 디자인과 도면 작성을 위한 CAD 소프트웨어로, 지난 1982년 11월 컴덱스를 통해 처음 소개된 AutoCAD는 지금까지 공식적으로 22번의 버전 업그레이드를 거치면서 건축/건설, 기계/제조 그리고 토목 등 광범위한 업종의 설계업무 프로세스와 함께 변화, 발전해 왔다. ‘대형 고가 CAD의 90%의 기능을 1/100의 가격으로 PC에서’라는 출시 당시의 캐치프레이즈에서 알 수 있듯이 일반 PC 환경에서 실용적으로 광범위한 설계업무를 수행할 수 있게 된 계기를 제공한 것이 바로 AutoCAD였다.
AutoCAD는 현재 유럽과 아시아 지역에서 14개 현지 언어 버전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AutoCAD의 한글버전은 1994년 출시된 R13부터 지원되고 있다. 특히, AutoCAD의 파일 형식인 DWG는 사실상 2D CAD 데이터의 업계 표준이 되었으며, 2006년 기준으로 사용되고 있는 DWG파일의 수가 전세계적으로 10억개 이상, 현재 존재하는 DWG 파일의 수는 30억개 이상일 것으로 추정된다.
오토데스크코리아의 남기환 대표이사는 “단일 소프트웨어로써 25년간, 22번의 향상된 신버전 출시는 업계에서도 대단히 기록적인 일이며, 이것은 AutoCAD가 지난 25년간 산업환경의 발전 속도를 놓치지 않고 최신의 환경에 최적화 해왔으며 또한 그 변화를 주도하는 중심에 있어 왔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이는 AutoCAD가 전세계 사용자의 요구사항을 수렴하고 반영해, 고객의 성공과 업무 효율, 비용 절감, 품질 개선에 기여하는 사용자 중심의 CAD 소프트웨어라는 것을 입증한다”고 강조했다.
오토데스크코리아는 오토캐드 출시 25주년을 기념해 11월 1일, 공식 웹사이트(www.autodesk.co.kr/autocad25)를 오픈하고, 푸짐한 경품이 제공되는 각종 이벤트 및 특별 교육 프로그램, 특별 가격 할인 제공, 온라인 세미나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공식 웹사이트에서는 ‘나의 AutoCAD 이야기’ ‘25번째 생일 축하 메시지’ ‘AutoCAD 퀴즈 풀기’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디지털카메라, MP3, 게임기 등의 경품을 제공하며, 테마별로 마련된 특별 교육 프로그램 수강과 함께 국내외 고객들의 다양한 제품 활용사례도 접할 수 있다. 특히, AutoCAD 2008 신규 구매 고객 및 업그레이드 고객에게 가격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이와 함께 오토캐드 블로그(blog.naver.com/myautocad)를 오픈해 다양한 사용자 커뮤니케이션을 유도하고, AutoCAD 2008 및 AutoCAD Civil 3D(오토캐드 시빌 3D), AutoCAD Revit Architecture (오토캐드 레빗 아키텍처), AutoCAD Architecture(오토캐드 아키텍처) 생산성 비교, AutoCAD Revit Structure(오토캐드 레빗 스트럭처), Autodesk Impression(오토데스크 임프레션), Autodesk Design Review(오토데스크 디자인 리뷰) 등 오토캐드 제품라인의 온라인 세미나를 시행한다.
오토데스크코리아 개요
오토데스크코리아(Autodesk Korea Ltd.)는 오토데스크의 한국법인으로 1992년 설립된 이래 국내의 설계 소프트웨어 전문업체로 독보적인 자리매김을 해왔다. 전 산업에 걸쳐 2D와 3D 캐드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고객 중심의 토털 솔루션 업체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utodes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