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도 맛이 있어야 한다?...주류 선택시 맛이 우선 57.3%
퓨전포장마차 피쉬&그릴(www.fishngrill.net 대표이사 여영주)은 20세 ~ 39세 남녀 중 월2회 이상 술을 마시는 1,000명을 대상으로 주류를 선택할 때 고려하는 요인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맛이 57.3%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다음으로 알코올 도수 12.5%, 브랜드 11.9%, 가격 7.2% 순으로 조사됐다.
술을 마시는 이유에 대한 조사결과에서는, ‘사람들과 어울리기 위해서’ 39.4%로 가장 높았으며, 다음으로 ‘술마시는 분위기가 좋아서’ 29.6.% ‘기분을 내고 싶어서’ 29.2%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27.0% ‘그냥 술이 좋아서’ 25.5% 로 나타났다.
피쉬&그릴 여영주 대표이사는 "외식창업시장에서 퓨전주점이 강세를 보이는 이유를 설명해주는 결과”라고 말하면서, “칵테일소주와 같은 맛도 좋고 알코올도수가 낮은 술을 개발하고 사회적 교류를 위해 술을 마시는 소비자들이 편안하게 일행들과 술을 마실 수 있도록 인테리어를 꾸미고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는 것이 창업성공포인트” 라고 말했다.
리치푸드 개요
리치푸드는 퓨전주점시장 선도 브랜드인 ‘피쉬&그릴’, 퓨전전통주점 ‘짚동가리쌩주’, 퓨전떡찜전문점 ‘크레이지페퍼’를 운영하고 있는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richfood.net
연락처
리치푸드(주) 마케팅팀 조상철 팀장, 02-326-3187, 019-426-414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