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 한국문화정보센터 혁신교육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사람이 세상을 바꾸고, 교육이 사람을 바꾼다! "

문화관광부 산하 한국문화정보센터(소장 공봉석)에서는 2007년 11월 8일(목)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상암동 문화콘텐츠센터 14층 세미나실에서 문화관광부 및 그 소속단체 정보화 관계자들과 입주기관 직원들을 대상으로 2007 혁신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민선지역자치단체장을 3선 역임했던 김흥식 전 장성군수를 모시고 “주식회사 장성군의 혁신이야기”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김 전 군수는 장성군수로 재직 당시 ‘사람이 세상을 바꾸고, 교육이 사람을 바꾼다’라는 신념으로 장성아카데미를 개설하여 주민과 공무원들이 함께 공부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고, 다양한 문화콘텐츠 브랜드를 만드는 등 창의적인 혁신을 주도했다.

본 교육을 주관한 한국문화정보센터의 공봉석 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한국문화정보센터 임직원 및 문화 관련 기관의 종사자들을 위해“새로운 가치와 변화를 전파하고 혁신하는 주최도 결국 사람의 몫이므로, 경쟁력 있는 혁신사례를 찾아 소통하고 나누자는 취지에서 이번 교육을 준비했다”라고 강조했다.

▣ 교 육 일 정
교 육 일 시 : 2007년 11월 8일(목), 15:00 - 17:00
교 육 장 소 : 마포구 상암동 DMC단지 문화콘텐츠센터 14층 세미나실
교 육 문 의 : 02-3153-2823 / anto11@kcis,or,kr

▣ 교육 프로그램
15:00 ~ 16:30 : 주식회사 장성군의 혁신 이야기(혁신으로 가는 文化人의 철학과 소명)
- 강 사 : 김흥식(전 장성군수)
16:30~17:00 : 질의응답

한국문화정보센터 개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문화정보화 전담기관으로 문화관련 공공기관의 문화정보화 촉진과 지식정보사회에 부응하는 문화정보의 지식화를 도모하기 위한 관련 정책개발 및 사업을 진우원함으로써 창의적 지식정보사회의 기반구축을 위해 설립됐다. 문화지식/콘텐츠 창출 및 활용을 위한 개방 공유 협업 환경 구축 - 문화전문인 지원을 위한 문화정보서비스 체계 마련 - 문화창작 및 향유를 위한 유비쿼터스 지원 서비스 - 문화 지식/콘텐츠 유통활성화 기반 구축 - 디지털 문화콘텐츠 개발 육성 - 문화창작물의 산업화를 위한 온라인 지원 체계 구축 정보기술을 통하여 삶의 가치를 고양시키고, 국민들의 문화예술적 삶의 가치를 풍요롭게 할 수 있도록 문화정보화 사업의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추진체계를 마련하고 있다. 문화정보서비스에 대한 기반을 확대하고 문화정보화 전반의 전문기술지원을 강화하여 수요자 중심의 문화정보서비스 환경을 구축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cisa.kr

연락처

한국문화정보센터 경영혁신팀 박진우 주임, 02-3153-282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