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변화대응 초록방주에 탑승할 주인공은 누구?”...기후변화홍보포털 설문조사 실시

인천--(뉴스와이어)--기후변화홍보포털과 환경운동연합 등 환경 관련 시민단체 및 한국아이닷컴 등의 포털사이트가 11월 7일(수)부터 오는 11일(일)까지 일주일간 기후변화홍보포털(http://www.gihoo.or.kr/portal)를 통해 “기후변화대응 초록방주에 탑승할 주인공은 누구?”라는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기후변화대응 초록방주 캠페인은 온실가스 증가가 가져올 수 있는 환경상의 심각한 결과를 알리고, 나아가 지구환경 보존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기 위해 진행되는 기후변화대응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이번 설문조사는 한반도의 기후변화로 인한 환경의 심각성을 강조하고, 이를 통해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생활 속 대국민 실천을 이끌어 내기 위해 기후변화홍보포털과 환경단체, 포털사이트 등에서 공동으로 기획하였다.

설문조사에서는 멀지 않은 미래에 기후변화와 온난화 영향으로 인해 한반도가 물에 잠긴다고 가정하고 이를 위해 초록방주를 만든다면 꼭 방주에 태워야 할 각 분야의 직업군과 인기 연예인은 누구인지에 대한 질문이 진행된다. 특히 한반도 기후변화의 영향으로 사라질 위기에 처한 천연기념물, 과일, 수산물 등에 대한 설문조사도 진행되어 그 결과는 실제로 초록방주제작과 전시에 적극 반영될 계획이다.

조사에 참여한 사람 중 5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사은품이 제공되며 당첨자 확인은 오는 11월 12일에 기후변화홍보포털 및 한국아이닷컴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초록방주는 오는 11월 중순경에 그 모습을 공개할 예정이다.

지난 100년간 우리나라 온도는 1.5로 상승하면서 같은 기간 동안 세계 평균기온이 0.74도 상승한 것과 비교해 지구 온난화 현상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이러한 지구 온난화는 이상기후로 나타나 빈번한 태풍과 집중호우를 일으켜 인명과 재산에 피해를 주었으며, 명태와 같은 한류성 어종의 멸종위기와 아열대 작물 재배 증가로 우리의 식생활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emc.or.kr

연락처

홍보대행사 유플레넷 김현서 02-543-3722, 019-9330-677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