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씨엔터테인먼트, 지스타 2007 관람객 만원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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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11-09 08:48
서울--(뉴스와이어)--지스타 2007에 참가한 제이씨엔터테인먼트(대표 김양신, www.jceworld.com, 이하 ‘JCE’)의 오락실 컨셉 부스가 첫날부터 북적이며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JCE는 ‘프리스타일’을 비롯한 ‘에어로너츠’, ‘고스트X’, ‘HIS’ 총 4개의 온라인 게임을 아케이드 게임기로 전시, 코인을 넣고 게임을 하는 오락실 형식의 부스로 구성했다. 또한 미니농구대, 스티커 사진기, 노래방기기 등 고급 오락실에 가면 만날 수 있는 다양한 놀이 시설들로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특히 지스타2007에서 최초로 시연 버전을 선보인 ‘고스트X’는 플레이를 해보려는 관람객들로 줄을 이었다. 화려한 콤보 액션이 일품인 액션 RPG ‘고스트X’는 하나의 퀘스트를 완수하려면 약 15분이 넘는 다소 긴 플레이타임에도 불구하고 미션을 완수한 뒤에도 연속해서 게임을 진행하려는 게이머들이 있어 새로운 게임에 대한 깊은 관심을 느낄 수 있었다.

에어로너츠는 형광 분홍색의 튀는 복장을 한 교관(운영자)들이 지스타 도우미로 대거 출현, 게임플레이를 도와 이미 게임상에서 유명한 독특한 운영 방식을 오프라인에서도 그대로 보여줬다. 해외에서 온 방문객들은 대부분 조이패드로 플레이를 즐기며 큰 관심을 보이기도 했다.

JCE의 첫 퍼블리싱작인 ‘히어로즈인더스카이(HIS)’ 역시 프로모션 동영상만으로도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특히 행사 전 모 게임웹진에서 이뤄진 부스걸 사전 인기투표에서 1위를 차지한 에어로너츠의 포즈모델 최유정씨는 끊임없는 포토세례를 받아야 했다.

지스타 3회 연속 출품된 ‘프리스타일’ 역시 꾸준히 인기를 끌었다. 1000만 회원의 전국민 게임답게 수준급의 플레이를 구사하는 관람객들이 운영자와의 대결에서 승리하여 푸짐한 이벤트 상품을 가져가기도 했다.

JCE 김정환 부사장은 “게임 체험이 목적이기에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아케이드 오락실 분위기로 부스를 마련했다”며 “게임을 즐기려 부스에 오랫동안 머무르는 관람객들이 많아 만원사례를 이루는 것 같다”고 전했다.

11일까지 계속되는 지스타2007 행사에서 JCE 부스의 인기를 직접 실감할 수 있다.

조이시티 개요
JCE는 1988년 SF MMOG인 ‘워마이블’을 선보인 이래 레드문, 조이시티, 러쉬온라인, 프리스타일 등을 개발하며 게임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joycit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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